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컴퓨터 본체 전원 버튼을 눌러도 종료가 되지 않게 하는 방법

 저번에 한번 언급한 적이 있지만 저희 집에는 반려묘를 키우고 있습니다. 고양이를 키우다 보면 웃기지만 웃지 못할 일들이 일어나는데 고양이의 습성상 어딘가를 계속 올라가고 싶어하고 애교가 없는듯하지만 항상 주인의 근처에서 쉬거나 잠을 잡니다. 그런데 이런 습성이 제가 키우고 있는 고양이들에게는 컴퓨터의 본체 위에서 자는 것이 습관이 되어버렸습니다.

 

 

 잠을 자기 위해 자리를 잡거나 움직일 때 컴퓨터의 전원 버튼을 누를 때면 정말 화가 나는데 특히 롤같이 잠깐 초반에 1, 2 분이 게임 전체를 좌우하는 게임 같은 경우에는 동물이라 어떻게 할 수도 없고 화가 나서 저리 가라고 윽박지르곤 합니다. 지금은 임시방편으로 컴퓨터의 전원을 누르지 못하게 막아놓고 사용하고 있었는데 오늘은 컴퓨터의 제어판을 보던 중에 전원 버튼을 컴퓨터가 종료되지 않게 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전원 버튼 설정 방법

 

 

 

 

 

시작에서 제어판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 제어판에 들어왔다면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 시스템 및 보안 안에 전원 옵션이 보일 것입니다. 이 하위 메뉴에서 위에 보는 바와 같이 전원 단추 동작 변경을 눌러서 컴퓨터의 하드웨어적인 전원 버튼의 메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 동작 변경을 들어왔다면 두 가지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하나는 전원 단추를 누를 때와 절전 단추를 누를 때입니다. 앞에 전원 단추를 누를 때는 컴퓨터를 종료하기 위해서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를 때 옵션을 조절하는 것이고 두 번째 절전 단추를 누를 때는 전원 버튼을 짧게 눌렀을 때 절전 모드로 변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 설정들을 모두 아무것도 안 함으로 변경하고 아래 스크롤을 내리면 변경 내용 저장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지정한 옵션을 저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