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실수로 닫아버린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복구하는 방법

 요즘은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고 웹서핑도 하고 점점 모바일이 늘어나는 추세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데스크톱 컴퓨터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웹서핑을 할 때 인터넷 창을 여러 개 켜놓고 하는 편인데 아쉬움이 남는 페이지 창은 남겨두고 나머지는 창을 닫는 식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왔다 갔다 하면서 사용을 합니다. 그런데 창이 많아지다 보니 익스플로러의 제목 표시줄이 작아지고 클릭을 하면서 이동하다 보면 실수로 닫기 버튼을 누를 때가 있습니다. 즐겨찾기를 해놓거나 중요한 페이지가 아니면 상관없지만 힘들게 시간을 들여서 찾았던 웹페이지 같은 경우에는 다시 찾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다시 찾지 못하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창을 실수로 닫아도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닫아버린 인터넷 창 복구하기

 

실수로 닫아버린 창을 복구하는 데는 의외로 엄청 간단한 방법으로 단축키를 눌러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시켜놓고 얼마나 복구가 되는지 실험해 봤습니다.

▲ 실험은 단축키 Ctrl + Shift + T를 이용하여 얼마나 창을 복구 시킬 수 있는지 계속해서 눌러보았습니다.

 

 

▲ 계속해서 복구되어서 중간에 멈췄습니다. 아마 웬만해서는 당장 실수로 닫아버린 창 외에 컴퓨터만 계속해서 켜놨다면 한참 전에 몇 시간 며칠 전에 사용했던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까지 복구시킬듯했습니다. 정확하게 몇 개까지 복구되는 모르겠지만 일단 테스트에서는 16개 정도는 거뜬히 복구가 되었습니다.

 

 이처럼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는 사용하면서 실수로 닫아버린 창을 복구하는데 Ctrl + Shift + T를 사용하면 쉽게 창을 복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