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V10 바탕화면에 폴더 만들기(안드로이트 스마트폰 공용)

 V10은 굳이 바탕화면에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앱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만들어 놓지 않아도 세컨드 스크린으로 자주 사용하는 앱을 최대 5개까지 고정시켜 사용할 수 있어서 폴더를 만들어 정리할 필요성을 느끼지 않지만 자주 사용하는 앱이 다섯 개가 넘어갈 경우에는 세컨드 스크린에 다 넣지 못한다는 단점 때문에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를 만들어 사용을 합니다. 이렇게 자주 사용하는 앱이 많을 경우 바탕화면(메인화면)에 늘어 뜨려 놓고 사용한다면 어수선하고 정리가 안되어 바탕화면으로 꺼내놨다 하더라도 찾기가 힘들 것입니다. 이럴 때 폴더를 생성하여 사용 용도별로 정리해 놓으면 깔끔하게 쾌적한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바탕화면에 폴더를 만들어 정리를 하는 방법은 V10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운용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만드는 방법이 공용으로 다 같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데 쉬운 방법에 비해서 모르는 사람들이 많고 저 또한 그랬기 때문에 도움을 드리고자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폴더로 넣고자 하는 앱 아이콘을 선택하고 앱 아이콘이 뜰 때까지 손가락으로 길게 누릅니다.

 

 

▲ 길게 누르고 있으면 아이콘이 뜨면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콘을 합치고자 하는 다른 앱 아이콘으로 가져가 합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이 상태에서 눌렀던 손가락을 때면 만들고자 했던 폴더가 아이콘과 합쳐지면서 만들어 집니다.

 

 

▲ 위와 같이 폴더가 생성되고 그룹별로 폴더명을 바꾸고 옮겨서 정리를 해주면 바탕화면에 폴더 생성이 완료됩니다. 이외에 폴더 만들기와 다른 이야기지만 폴더의 이름과 색상을 바꾸고 싶다면 선택해서 폴더를 열고 위에 보이는 이름 부분을 클릭하면 폴더명과 색상을 자신이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V10 기종의 스마트폰 외에도 안드로이드 운용 체제를 사용하는 모든 스마트폰에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다른 스마트폰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