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그림판으로 초간단하게 모자이크 만드는 방법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그림판을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기를 줄일 때나 그림 안에 글씨를 삽입할 때 그리고 그림을 잘라와서 합칠 때 등등 저한테는 없어서는 안되는 필수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찍은 사진들을 수정하고 사용할 때 개인 정보가 노출되는 것을 꺼려 모자이크를 적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그림판에서 수정한 사진이나 그림들을 포토샵으로 불러와서 레이어에 모자이크 필터를 적용하여 그런 개인 정보들을 가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두 가지 사용을 하다 보니 여기서 불러왔다가 저기서 불러오고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 이제는 모자이크를 사용함에 있어서는 그럴 필요가 없어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림판의 기본 기능으로도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고 모자이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 초간단한 방법으로 모자이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모자이크를 적용하고자 하는 그림을 그림판에서 불러오기 합니다. 저는 간단하게 네이버의 메인 페이지를 캡처 활용하여 모자이크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림판을 실행해서 그림을 불러왔다면 위에 보이는 메뉴에서 선택을 클릭합니다. 저는 빨간색 네모 박스 안에 있는 글씨를 모자이크 처리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선택으로 모자이크를 적용하고자 하는 곳에 영역을 선택하면 마우스로 끌어서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선택한 영역에 8개의 점 중에서 아무 모서리에나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 대놓고 크기를 줄여줍니다. 저는 오른쪽 아래의 모서리를 선택해서 왼쪽 위로 크기를 줄여보겠습니다.

 

 

 크기를 줄였다면 선택 영역이 작아지면서 선택했던 글씨와 그림들의 사이즈가 줄어든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상태에서 선택을 해지하지는 것이 아니라 위에서와 같은 방법으로 모서리에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 대놓고 다시 선택했던 이미지의 사이즈를 늘려줍니다. 저는 오른쪽 아래로 아까와는 반대 방향으로 늘려 원래 크기로 복원 시키겠습니다.

 

 

 그럼 글씨가 깨져서 알아보기 힘들게 되어 결론적으로는 모자이크 효과를 갖게 됩니다. 지금보다 더 글씨를 알아보기 힘들게 모자이크 처리하고 싶다면 위에서 보이는 작업 중에 크기를 줄이는 작업에서 크기를 더 줄였다가 늘린다면 효과적으로 모자이크 처리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