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나만 아는 비밀폴더 만들기


 집에 컴퓨터가 한대밖에 없어서 형제나 부모님과 함께 사용하거나 회사에서 주로 내가 사용하면서 나 이외의 다른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인 경우 폴더를 나만 알고 있는 장소에다 숨겨서 다른 사람이 볼 수 없게 저장해야 하는 경우에 폴더를 숨긴다던가 하는 방법이 있지만 요즘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숨겨져 있는 폴더를 표시하는 방법을 알고 있고 뿐만 아니라 옵션을 항상 표시로 해놓기 때문에 나만 아는 비밀 폴더를 만들어 숨기기가 힘들어졌습니다.

 하지만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폴더의 속성을 숨김으로 해놓지 않고도 비밀 폴더를 만들 수 있고 아무도 모르게 바탕화면이나 드라이브 루트에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숨겼지만 숨어있지 않은 비밀 폴더

 

 

▲ 숨김 옵션을 사용하지 않고 폴더를 숨기는 방법은 우선 폴더를 지정해야 합니다. 저는 바탕화면에 있는 게임 폴더를 숨겨 보겠습니다.

 

 

▲ 게임 폴더를 클릭하여 선택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R)을 클릭해서 폴더 속성 창을 열어줍니다.

 

 

▲ 속성 창이 떴다면 위에 보이는 사용자 지정 탭을 클릭하고 아래 폴더 아이콘에 보이는 아이콘 변경(I) 버튼을 누릅니다.

 

 

▲ 그리고 아무것도 없는 흰색의 아이콘을 찾아서 선택해서 확인을 누릅니다. 이때 찾기 쉬운 방법은 스크롤을 스샷의 위치에 두시면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투명 아이콘을 적용했다면 위와 같이 표시될 것입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라면 폴더 이름 때문에 비밀 폴더가 완성되지 않습니다. 폴더의 이름을 없애기 위해서는 특수문자를 입력해야 합니다.

 

 

▲ 폴더를 선택하고 F2를 누른 후 ㄱ + 한자 키 + 1을 순서대로 누르면 이름 없이 폴더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완성된 후에 모습입니다. 선택을 해제할 경우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 폴더를 바탕화면의 구석진 곳에 놓고 사용을 한다면 아무도 모르는 비밀 폴더를 나 혼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