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사라진 그림판을 찾는 방법

 대부분에 버전의 윈도우를 설치하면 있겠지만 간혹 설정을 잘못하거나 실수로 지워버린 경우 시작-보조 프로그램에 그림판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windows 폴더에 그림판이라는 검색어로 찾아봐도 검색이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그림판의 바로 가기가 사라진 경우 다시 찾아서 복구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 간혹 보조 프로그램에 보면 그림판이 어디로 갔는지 보이지 않아서 찾아야 하는데 그림판을 찾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내 컴퓨터를 들어가서 C:\Windows\System32 폴더 안에서 mspaint를 찾아 실행하거나 보내기를 활용하여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 두 번째 방법은 시작에서 위에 빨간 네모 박스에 보이는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란에 mspaint를 입력하여 줍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 xp 사용자는 이용할 수 없고 윈도우7 이상의 버전에서만 시작에 파일 검색 기능이 있기 때문에 xp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시작 - 실행을 이용하여 입력하여 주면 될 것입니다.

 

 

그럼 입력하고 동시에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위에 보면 작은 그림판 아이콘이 표시되고 그 옆에 mspaint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실행시키면 사라졌던 그림판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다시 보조 프로그램 안에 넣고 싶다고 한다면 찾은 그림판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바로 가기를 만들어서 옮겨놓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