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윈도우7 화면 보호기에 비밀번호 설정 방법

 컴퓨터에 나 이외의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기능은 그 목적과 기능에 따라서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컴퓨터를 부팅할 때나 잠금을 걸어 사용하지 못하게 하게 하는 방법이 있는가 하면 윈도우를 부팅하고 로그온 화면에서 접근하지 못하도록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암호를 걸어 놓으면 시작부터 막히기 때문에 외부인이 함부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컴퓨터가 켜져 있는 상태라면 그리고 내가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에 접근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자리에 없어도 자동으로 비밀번호 설정이 되는 기능을 설정해야 되는데 오늘은 자주 사용하는 화면보호기에 비밀번호를 걸어서 잠시 자리를 비우더라도 화면보호기를 풀지 못하게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개인설정(E)를 클릭합니다.

 

 

▲ 그럼 바탕화면과 기타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모여있는 개인설정 창이 표시될 것입니다. 여기서 화면 보호기를 클릭해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저는 화면보호기가 설정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없음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우선 화면보호기가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클릭해서 원하는 메뉴를 클릭해서 설정을 합니다.

 

 

▲ 그리고 화면 보호기가 설정되었다면 그 아래 보이는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R) 체크하고 대기(W)에서 컴퓨터를 조작하지 않는 시간을 설정한 후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 저는 가장 위에 있던 3차원 텍스트를 선택했고 화면보호기가 실행되고 종료하기 위해서 마우스를 움직여보면 로그 온 화면으로 잠겨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