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1사라지지 않게 카톡 메시지 확인하기


 카톡을 사용하다 보면 반갑지 않은 사람에게 메시지가 오는 경우 예를 들어서 쉬는 날 직장 상사에게 카톡이 오거나 연인 사이에 싸우거나 혹은 친구 사이에 카카오톡 메신저로 메시지가 온 것을 확인하고 대화창에 들어가서 확인을 하지 않는 경우가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카톡의 메시지 내용이 굳이 궁금하지 않다면 대화창을 닫고 짧은 글이라면 미리 보기 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 줄 이상 넘어가는 메시지의 경우 맨 아랫글 위로는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내가 카톡을 안 읽었다는 흔적인 1표식을 없애면서 대화방의 메시지 내용을 확인하러 들어가야 합니다.

 위와 같이 카톡을 읽고 씹어버린다면 상대방은 기분이 상할 수도 있을 것이고 본인도 곤란한 상황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런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카톡의 안 읽었다는 표식인 1이 사라지지 않고 카톡의 메시지를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 것이기 때문입니다.

 

 

▲ 카톡 처음에 종료 시킨 상태에서 시작하기 전에 위에 모바일 데이터와 와이파이를 꺼줍니다. 반드시 외부 인터넷과 연결이 끊어져 있는 상태여야만 합니다.

 

 

▲ 그리고 카카오톡을 실행시키고 확인할 메시지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 마음 놓고 카톡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내 카톡 대화방 안에서는 숫자 1이 사라져 있지만 상대방의 스마트폰에는 숫자 1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여기서부터 중요한데 메시지를 확인하고 바로 데이터를 바로 킨다면 상대방의 카카오톡 대화방에는 숫자 1이 사라질 것입니다. 반드시!! 카톡을 완전히 종료 후에 데이터를 연결해야 상대방의 대화창에서 숫자 1이 사라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