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버 동영상 광고 없이 시청하는 방법

 요즘 네이버와 다음을 비롯하여 한국의 대형 검색 포털 사이트를 중심으로 네이버와 다음이 동영상 재생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러면서 국내 방송사들은 유튜브에 방송 동영상을 올리는 것을 금지시키고 국내 회사에서만 올려서 재생이 가능하도록 했고 네이버를 비롯한 국내 동영상 재생 사이트들은 강제로 시청해야 하는 광고를 기존 유튜브의 5초에서 네이버의 15초로 세배나 시청하는 시간을 늘렸습니다.

 유튜브의 광고에서는 5초 후면 스킵을 할 수 있어서 광고가 나와도 기다릴만했지만 네이버에서는 15초간 아무것도 하지 않고 광고를 시청하면서 스킵 할 수 있는 시간을 기다려야 했기 때문에 누구나 지루하고 불편한 광고는 시청하지 않고 바로 보는 방법을 생각했을 것입니다.
 이제는 이 15초간의 네이버 광고를 시청하지 않고 동영상을 재생했을 때 바로 볼 수 있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광고! 이제는 지겨워!

 

 

▲ 광고 없는 네이버 동영상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경로로 선택을 해서 들어갑니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 순서대로 폴더를 열어서 최종적으로 etc 폴더를 열어줍니다. 

 

 

etc 폴더를 찾아서 들어갔으면 hosts 파일을 찾아서 실행을 합니다.

 

 

▲ 실행을 하면 연결된 프로그램이 없다고 나오면서 위와 같은 창이 나올 것입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메모장을 찾아 클릭한 후에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때 따로 메모장을 실행해서 파일 - 열기를 눌러서 파일을 열어줘도 가능합니다.

 

 

▲ hosts 파일을 열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 계속해서 위에 빨간 네모 박스 안에 있는 내용을 제일 아래에다 쓰거나 붙여넣기를 하고 저장을 합니다. 

 

 

▲ 이때 위와 같이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올 수 있는데 알약이나 기타 백신이 실행되어 있을 경우 컴퓨터의 호스트 파일을 바꾸는 것을 금지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약이나 백신을 잠시 종료 시킨 후 저장을 하고 나서 다시 실행합니다.

  

 

▲ 적용 전과 적용 후와 비교를 해보면 15초의 광고를 시청하지 않아도 바로 네이버 동영상이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