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보안 걱정 끝! 카카오톡 비밀채팅하는 방법

 얼마 전 프랑스에서 테러 사건으로 인해서 엄청난 인명피해를 입은 일이 세계적으로 이슈화가 되면서 한국도 이에 맞춰 테러방지법을 제정했습니다 이것은 정부에서 테러 가능성이 있는 사람의 영장 없이 카카오톡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어 개인 사생활에 보호 문제가 이슈 되었었습니다.
 외국에 서버를 두고 있는 텔레그램이 다음 카카오의 감찰 사건 이후로 다시 주목을 받았고 이로 인해서 사이버 망명자의 수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대비하여 다음 카카오에서는 메시지에 비밀 기능을 추가하여 암호화해 스마트폰 외에 카카오톡 서버에 저장이 되지 않고 오직 사용자의 스마트폰에서만 카톡을 볼 수 있는 비밀 대화 기능을 추가를 했습니다.

 

 

 비밀 채팅 대화 방법

 

 

▲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를 클릭해서 이번에 업데이트된 추가 기능을 메뉴를 띄웁니다.

 

 

▲ 추가 기능에 보면 오픈 채팅 비밀 채팅 일반 채팅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비밀 채팅을 누릅니다.

 

 

▲ 그리고 대화 상대를 초대하는데 한명도 할 수 있고 여러명을 선택해서 그룹 채팅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대화에 초대할 사람들을 체크했다면 위에 확인을 눌러서 대화방을 만듭니다.

 

 

▲ 확인을 누르고 대화방이 개설되면 비밀 채팅을 시작합니다. 카카오톡의 비밀 채팅은 스마트폰 모바일에서만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서버에서 암호화되어 내용이 바로 지워지기 때문입니다. PC 버전에서는 이 채팅방이 보이지 않으니 이점 확인하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대화방을 나가서 채팅 대기 창에서 확인을 하면 채팅 대화방에 잠금 표시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 비밀 채팅은 미리 보기도 지원하지 않고 있으며 오직 대화방에 들어가야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