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연결 없이 카카오톡을 이용해 PC로 사진 옮기는 방법

IT/컴퓨터IT

 우리는 여행을 가거나 평소에 사진을 찍을때 카메라보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사진을 더 많이 찍고 이것을 이용해서 PC로 옮겨 수정을 하거나 엘범을 만듭니다. 하지만 간혹 PC로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옮길때 USB 케이블이 없어서 난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는 이메일을 통해서 PC로 옮기거나 웹하드를 통해서 옮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 같은 경우에는 USB 케이블이 있다고 해도 프로그램이 따로 있어야 하고 지원하지 않는 웹하드도 많기 때문에 사진을 옮기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제는 이런 걱정이나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나 안드로이드 사용자에 상관 없이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PC로 사진을 쉽게 옮기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 스마트폰으로 카카오톡을 실행해서 내 프로필에 있는 자신의 이름을 누르면 자신의 프로필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에서 나와의 채팅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그럼 자신에게 보낼 수 있는 대화창이 개설되는데 이곳에 사진을 올리기 위해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3줄을 누르고 사진을 눌러줍니다.

 

 

▲ 내 스마트폰 카카오톡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들이 보이는데 PC로 옮기고자 하는 사진들을 선택해서 오른쪽 위에 보이는 -> 버튼을 눌러서 자신과 대화창에 올려줍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자신의 대화창으로 옮기는 것을 마쳤다면 PC에서 카카오톡을 실행시키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나 대화창에 들어가면 아까 옮기려고 올렸던 사진들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상단에 3줄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사진 표시를 눌러서 대화방에 올라온 사진들을 볼 수 있는 사진 모아보기를 실행시킵니다. 

 

 

 

사진 모아보기에서 PC옮기고자 하는 사진들을 위에 V 체크 표시를 해서 선택을 하고 저장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에 보이는 폴더를 누르면 저장되어 있는 폴더로 이동합니다.

 

 

사진을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PC 에 전부 옮겼다면 폴더를 열어서 저장된 사진을 확인하거나 용도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2018.11.29 06:53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