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톡 대화창 배경화면 바꾸기

 우리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 있다면 단연 카카오톡일 것입니다 카카오톡의 파급력으로 스마트폰의 보금에 가속도가 붙었고 현재 스마트폰의 사용빈도가 90퍼센트에 육박합니다.
이렇듯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조금 더 특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배경화면 그러니까 대화창의 배경화면을 바꿔서 사용을 한다면 카카오톡을 개성 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취향에 따라서는 연인끼리는 서로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해도 되고 좋아하는 취미에 따라서 가수를 좋아하면 배경화면을 가수 얼굴을 애니메이션을 좋아한다면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카카오톡 배경화면으로 설정하여 카톡을 사용할때 언제나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카카오톡을 실행시킨 후에 오른쪽 ...을 누르고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를 눌러서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 설정에 들어갔으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채팅방/테마가 있습니다. 이 하위 메뉴에서 화면 설정을 누릅니다.

 

 

 ▲ 그리고 대화창의 배경화면을 바꾸고자 하는 이미지가 저장되어 있는 곳을 클릭합니다.

1. 색상 배경 대화창의 색상을 선택해서 변경해 줍니다.

2. 일러스트 배경 카카오톡에서 나오는 카카오 캐릭터들의 일러스트들로 배경화면을 할 수 있습니다.

3. 앨범에서 사진 선택은 자신이 저장해 놓은 이미지를 불러서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저는 제가 저장해 놓은 이미지를 불러와서 설정할 것이기 때문에 앨범에서 사진 선택을 누르고 갤러리를 선택해서 저장해 놓은 이미지를 불러오겠습니다.

 

 

▲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불러오면 위에 보이는 화면처럼 대화창에 맞게 이미지를 자르게 됩니다. 표시되고자 하는 위치에 놓고 아래 보이는 v 체크 표시를 누릅니다.

 

 

▲ 그리고 이미지의 효과를 넣고 수정을 합니다. 원하는 부위를 자르기, 회전, 이모티콘을 넣는 등의 여러 가지 기능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수정을 마쳤으면 위에 보이는 확인을 눌러서 적용합니다.

 

 

▲ 대화창의 배경화면으로 설정하기 위한 이미지 작업이 끝났다면 아래 보이는 모든 채팅방에 적용하기 버튼을 눌러서 수정한 이미지를 적용시킵니다.

 

 

▲ 적용된 이미지 대화창 배경화면의 모습입니다. 이 처럼 여러가지 이미지를 넣어서 자신의 개성에 맞는 카카오톡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