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윈도우7 마우스 속도 및 클릭 감도 조절하기

 마우스 속도는 웹서핑을 할 때에는 빠르면 빠른 대로 느리면 느린 대로 사용을 하겠지만 컨트롤을 요구하는 게임이나 마우스를 많이 사용하는 예를 들어서 캐드나 포토샵 같은 작업을 할 때에는 자신에 맞게 마우스 속도를 조절해서 사용하는 것이 편할 뿐만 아니라 작업 능률 면에서도 좋지만 일부 마우스 속도와 클릭 감도를 조절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아래에 설명대로 따라 한다면 쉽게 변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작 -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 하드웨어 및 소리를 클릭합니다. 제어판에서 마우스 설정하는 메뉴가 하드웨어에 들어가면 큰 아이콘으로 표시가 돼있을 줄 알았었지만 작은 글씨로 있어서 찾느라 애 좀 먹었습니다.

 

 

▲ 하드웨어 및 소리에 들어가서 장치 및 프린터에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 마우스 속성 옵션 창이 켜지면 첫 번째 화면 단추에서 두 번 클릭 속도를 바꾸면 클릭하는 감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느림으로 갈수록 더블 클릭을 천천히 해도 두 번 클릭하는 것으로 인식을 합니다. 너무 느리면 선택을 두 번 해서 이름을 바꾸거나 해야 하는데 더블 클릭이 되기 때문에 자신의 속도에 맞게 조정해주시면 됩니다.

 

 

▲ 그다음 포인터 옵션으로 가서 동작에 포인터 속도 선택(C)을 조정하여 마우스 포인터 속도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정확도를 위해서 아래에 보이는 포인터 정확도 향상(E)를 체크하고 사용하면 빠르면서도 정확도 높게 마우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