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V10 사진 잠금 기능으로 사생활을 보호하자

 스마트폰의 기능 중에 우리들의 실생활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사진 촬영 기능은 어느새 스마트폰에서는 없어서는 안되는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스마트폰의 카메라는 점점 성능이 업그레이드되고 그에 관련된 앱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 기능을 많이 사용하는 만큼 사진으로 인한 사생활 피해가 종종 발생하곤 하는데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나 외의 타인이 내 폰에 접근하여 저장되어 있는 사진을 보는 등 사소한 것 같지만 굉장히 기분 나쁜 일일 것입니다.

 이런 피해를 방지하고자 사진 중에 중요한 사진들에 잠금 기능을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걸어서 사생활을 보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재는 V10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마 다른 종류의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는 잠금 기능이 있을 것입니다.

 

 

▲ 사진 잠금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에 사진이 있는 갤러리로 이동해야 합니다. V10의 경우에는 바탕화면에 갤러리라고 표시되어 있고 그 앱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에 보이는 점 3개가 나란히 있는 버튼을 눌러 메뉴를 띄웁니다.

 

 

▲ 3개의 점을 클릭했다면 갤러리 메뉴창이 뜨는데 이 옵션들 중에서 사진의 사생활 보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잠금을 선택합니다.

 

 

▲ 그리고 나만 보고 싶거나 노출되어서는 안되는 사진을 선택한 후에 아래 보이는 잠금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화면에 보이는 콘텐츠를 잠그려면 잠금 방법을 설정해야 합니다.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이것은 비밀번호가 설정되어 있지 않아서 패턴이나 비밀번호를 설정해줘야 합니다.

 

 

 

▲ 비밀번호나 패턴 둘 중에 한가지 잠금 방법을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에 다음 버튼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되고 V10의 잠금 기능이 적용됩니다. (위에서 보이는 대로 사생활 보호를 위해서는 화면 잠금이나 비밀번호와 다르게 설정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잠금 중... 메시지와 함께 선택했었던 사진 파일들이 하나씩 잠금 기능이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로 잠금을 기능을 적용했던 사진들을 다시 보고 싶거나 해지하고 싶을 경우에는 위에서 봤던 갤러리 메뉴에서 잠긴 파일 보기를 클릭해 들어가서 보고 해지를 하고 싶다면 해지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