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인터넷 익스플로러 시작 페이지 바뀌지 않게 고정하는 2가지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프로그램들을 인스톨하면서 추가 숨겨 있는 프로그램 설치 설정을 못 봤다거나 사이트 방문했는데 팝업창을 잘못 누르게 되어 원하지 않는 악성코드에 노출이 시작 페이지가 바뀌는 일들을 종종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악성코드나 광고 프로그램들에 노출이 되면 백신 프로그램으로 치료를 하게 되는데 치료 후에도 그 후유증은 남게 됩니다. 그런 증상 중에 하나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시작 페이지가 바뀌는 증상이고 이 증상은 꼭 악성코드가 아니더라도 여러 가지 원인으로 시작페이지는 바꾸게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악성코드에 감염되거나 인터넷 팝업창을 잘못 클릭하여도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시작 페이지가 바뀌지 않게 고정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레지스트 편집기를 이용하는 방법

 

 

시작 - 실행에서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시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시켰으면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Internet Explorer - Main 순서로 폴더를 열어줍니다.

 

 

 시작 페이지를 고정시키기에 앞서 어떤 사이트로 고정시킬 것인지 입력해야 합니다. 입력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시작 페이지가 고정이 되며 바꾸기 위해서는 Main - Start Page를 더블클릭하고 문자열 편집 창이 열리면 시작 페이지로 설정하고자 하는 페이지로 설정을 한 후에 확인을 누릅니다.

 

 

  시작 페이지를 정했으면 이제는 바뀌지 않게 고정을 시키는 작업을 하겠습니다. Main 폴더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용 권한(P) - 고급(V)를 눌러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대한 설정 권한을 변경합니다.

 

 

 사용자의 계정에 따라서 선택하는 항목이 달라지겠지만 대부분 제일 윗부분에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계정이 표시되어 있고 (윈도우를 처음 인스톨할 때 컴퓨터 이름이 계정이 됩니다) 이 계정을 클릭하고 편집(E)를 클릭하여줍니다.

 

 

 편집으로 들어오면 권한 항목 창이 뜨는데 아래 보이는 값 설정에서 거부를 V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앞에서 설정해 놓은 시작 페이지가 고정되며 다른 프로그램이나 팝업창에 의해서 절대 바뀌지 않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하는 방법 

 

 

 

 

위에서 실행한 방법과 동일하게 시작 - 실행에 gpedit.msc를 입력하고 엔터를 처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실행시킵니다.

 

 

 정책 편집기를 실행시키고 관리자 템플릿 - Winddows 구성 요소 - Internet Explorer 차례대로 폴더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폴더에서 오른쪽에 스크롤을 쭉 내려보면 홈페이지 설정 변경할 수 없음 파일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실행해서 홈페이지 설정 변경할 수 없음 창을 열면 구성되지 않음(C)가 기본으로 체크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사용(E)를 눌러서 체크하면 아래 홈페이지 입력창이 활성화되는데 이곳에다 고정할 홈페이지를 주소를 적어 넣고 확인을 누르면 시작 페이지가 고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