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Home 샤오미 로봇 청소기 미홈 사용 방법

리뷰 & 취미/식당 리뷰

 로봇 청소기를 구매하고 일주일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아주 좋습니다. 하루에 2번 청소를 시키고 퇴근 후에는 로봇 청소기 통을 비우거나 걸레질을 따로 한번 합니다. 시간적으로 많이 여유로워졌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장에서 털이 많이 안 보여서 살 것 같습니다. 쉬는 날 로봇 청소기를 돌리는 동안 공기청정기를 항상 켜놓는데 공기청정기 근처에서 청소를 해도 별 반응이 없는것 보면 미세먼지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1. MiHome 미홈 설치 방법

2. 로봇 청소기 청소시키는 방법

 

 1. MiHome 미홈 설치 방법

 


 

구글 Play에서 MiHome로 검색을 하면 샤오미 미홈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화면에 비슷한 모양으로 들어오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스마트폰에 설치하여줍니다.

 

 

미홈(MiHome)을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오른쪽 하단에 보면 사람 모양의 프로필이 있는데 이곳을 눌러서 프로필로 들어갑니다.

 

 

▲ 프로필로 들어가면 하여 Mi 계정 로그인있습니다. 샤오미의 다른 제품들을 사용하고 있어서 계정이 있다면 로그인을 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없다면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데 국가/지역 이메일을 입력하고 Mi 계정 생성을 눌러서 계정을 생성합니다. 아래에 보면 전화번호를 사용하여 생성도 있으니 편의에 따라서 맞는 메뉴를 선택해 계정을 생성하여 주면 됩니다.

 

 

 

▲ 저는 이메일을 인증을 통하여 생성을 하였고 앞에서 입력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위의 화면이 나왔다면 비밀번호와 코드번호를 입력 후 제출을 눌러 계정을 생성합니다.

 

 

▲ 계정 생성의 마지막 단계인 사서함 확인은 이메일에 샤오미 측에서 보내준 인증 메일을 확인하여 인증을 하면 됩니다. 중국에서 메일이 오는지라 스팸메일함에 있을 수도 있으니 활성화 이메일 재전송을 눌렀음에도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스팸메일함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계정을 생성하고 로봇 청소기의 전원을 켠 후 기다리면 위와 같이 화면에 새 기기 발견됨과 중국어로 된 MiHome의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그럼 저것을 눌러서 연결을 로봇 청소기와 미홈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해 줍니다.

 

 

▲ 집에 있는 와이파이를 통해서 연결을 하는데 집에 있는 공유기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 후 다음을 누릅니다.

 

 

▲ 그럼 업데이트와 함께 연결이 성공 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어플을 들어가 사용해주면 됩니다. 혹시나 업데이트가 중간 90% 정도에서 연결에 실패를 한다면 아래 보이는 링크에 가셔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2016/12/31 - [취미를 즐겨보자/컴퓨터/IT] - 샤오미 로봇 청소기(MiHome 미홈)와이파이 연결 시간 초과 해결 오류 방법

 

 

 

 2. 청소기 돌리기

 

 

▲ 와이파이를 연동시키고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직 샤오미 로봇 청소기가 집안을 스캔하기 전이라 대략의 범위만 표시되는데 아래쪽에 빗자루 아이콘을 누르면 청소합니다. 한 번 더 누르면 중지가 되고 청소 중에 청소 중지를 하고 원위치로 돌아가게 하고 싶다면 중지 후 오른쪽에 충전을 눌러 원래의 위치로 돌아가게 하면 됩니다. 오른쪽 끝에는 청소 흡입기의 강중약을 조절하는 기능으로 야간시간에 돌릴 경우에는 흡입 기능을 약으로 바꿔서 사용하면 조용하게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 청소를 끝낸 후 모습입니다. 샤오미의 장점 중에 하나인 타사의 하이엔드 급에 내장되어 있는 저장 기능과 맵 스캔 기능이 있어서 청소한 곳을 중복해서 청소하지 않고 맵에 보이면 오른쪽 아래에 보이는 청소를 하지 않은 구역은 신발장입니다. 낙하 방지 센서가 있기 때문에 스스로 그곳을 피해서 청소를 하기 때문에 굳이 가상벽이 없어도 바닥에 얇은 전선이나 잡동사니들만 굴러다니지 않는다면 별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샤오미는 정말 날이갈수록 발전하네요 종류도 다양하고 우리나라도 보고 배웠으면 하는 바램이...
    • 그러니까요 단순이 복제하는것을 넘어서 하이엔드급을 저렴한가격에 사용할수있어서 우리나라에서도 이런 기업이나왔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