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취미/식당 리뷰

제주도 한화 리조트 콘도 룸 컨디션 및 리뷰

 제주도를 다녀온 지도 거의 1년이 다 되어가는데 어찌어찌 바쁘다는 핑계로 미루다 보니 이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주도를 1박 2일을 계획하고 새벽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에 도착을 해서 다음날 마지막 비행기로 돌아오는 일정을 계획하고 잠 잘 숙소를 알아보던 중에 펜션과 리조트의 가격이 별로 차이가 나지 않았고 제주도 쪽으로 호텔은 가보지 않아 다양한 숙소를 경험하고 싶어 한화리조트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주도 회천동에 위치하고 있는 한화 리조트는 4성급으로 공항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위치에 제주도 전체를 놓고 보면 가운데에 위치하고 있어서 도착하고 체크인, 아웃, 그리고 짐을 놓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기에 좋은 조건을 갖고 있었고 우리 부부는 첫날 우도와 저녁에 시장에서 장을 보고 리조트로 돌아와 식사를 해결하기로 했고 아침에 도착을 하자마자 우도로 가는 길에 리조트를 들려서 체크인을 하였습니다.

 

 

 얼떨결에 정신이 없어서 로비는 촬영하지 못했네요... 방으로 이동하는 통로입니다. 이 날 수학여행 시즌이었는지 어딜 가나 학생들이 엄청 많았습니다. 결혼하고 처음 가는 제주도 여행인데 좀 조용하게 여행을 하고 싶었는데....

 

 

 방에 도착해서 보니 굉장히 깔끔했습니다. 클래식한 분위기의 가구와 인테리어라서 90년대나 2000년대 초에 리조트를 지었다고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2010년이더군요 깨끗해서 정말 좋았지만 조금 올드 한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어느 숙소를 가든지 화장실을 중점적으로 보는 편인데 4성급 리조트라고 생각을 했었던 것이 기대가 컸는지 저의 주관적인 기대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사진은 없어서 첨부는 못했지만 좀 오래된 아파트에 욕조가 있는 화장실 컨디션 정도? 

 

 

 처음 예약을 할 때 취사가 가능한 콘도로 예약을 했었고 방이 2개로 다른 방 하나는 온돌과 침대방 중에 선택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으로 청결 상태가 좋아서 나중에 부모님을 이곳으로 모시고 온다면 좋아하시겠다는 생각을 할 정도로 청결상태가 좋았습니다.

 

 

  단점을 말하자만 오래되어 보이는 화장실과 올드 한 느낌의 인테리어 정도? 리조트 안에 골프장도 함께 있기 때문에 가족 단위로 여행 오기에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거실에서 블라인드를 걷고 창밖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3월이라 벚꽃이 예쁘게 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가지 돌아오면서 아쉬웠던 점은 한화리조트에서 숙박을 할 경우에 테러피안가 마사지를 할인해주는데 밖에 돌아다니다 보니 시간이 지나버려서 하지 못하고 온 것과 조식을 먹지 않은 것이 좀 아쉬웠습니다. 뭐 제주도 여행하는 내내 먹기밖에 안 해서 굳지 리조트에서 먹을 필요는 없었지만 ...

 

  

 제주도 여행 기간 동안에 비도 많이 왔었고 날씨가 그다지 좋지 못해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 여행이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