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애드센스 광고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추가 왼쪽, 오른쪽 정렬)

 애드센스 정책이 바뀌고 블로그 상단에 300x250 광고가 허용되었다는 글을 우연히 보고서 저도 애드센스 광고 사이즈를 바꾸기 위해서 오랜만에 블로그의 관리자 페이지를 오랜만에 접속하였습니다. 그리고 플러그인 설정에 들어가서 예전에 사용하던 애드센스 광고 320사이즈의 코드를 복사를 하여서 상단 광고 플러그인에 붙여넣기를 하고 재 배치를 하고 확인을 했지만 광고는 가운데 정렬이 되지 않은 채 왼쪽에 붙어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1년은 정말 열심히 했었지만 원하는 만큼의 그리고 시간과 노력을 들인 만큼의 수익도 안 났었고 그때 마침 일이 바빠져서 그 이후에는 거의 관리를 소홀히 했었기 때문에 가운데 정렬 소스가 기억이 나질 않았습니다. 확실히 나이를 먹음에 따라서 기억력이 나빠지는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듭니다.

 

 

 Tistory 블로그의 애드센스 광고 가운데 정렬하는 방법

 

 

 

▲ 티스토리 관리에 들어가서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플러그인이 나올 것입니다. 이전에 광고를 설치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애드센스 광고 설정을 설명하지 않더라고 아실 것이라 생각하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오른쪽 위에 수익 5라고 쓰여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플러그인 중에서 수익에 관련된 목록만 표시를 해줍니다.

 

 

▲ 저는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Goole Adsense(반응형)을 클릭하고 상단 광고를 클릭해서 애드센스 코드를 붙여넣기를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봤듯이 소스 코드를 붙여 넣어도 왼쪽 정렬이 되어서 보기 안 좋게 배치가 됩니다. 하지만 의외로 방법은 간단했습니다. 위에 보이는 소스 코드 <div align="center"> 이 코드만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같은 방식으로 왼쪽과 오른쪽 정렬은 <div align="left">, <div align="right">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정렬 소스 코드.txt

 

코드는 위에 텍스트 파일을 받은 후에 원하는 위치 좌측, 가운데, 우측 HTML 코드를 복사해서 맨 윗부분에 붙여넣기를 해주면 해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