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생생정보 황금레시피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아이들도 좋아하는 표고버섯소고기볶음 만들기

 재철 맞은 표고버섯을 활용한 밑반찬, 산속에 소고기라 불리는 표고버섯은 소고기와 궁합이 아주 잘 맞는데 소고기와 표고버섯은 천상의 궁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소고기는 단백질 성분이 많이 들어가 있는 반면 버섯은 칼슘 성분이 굉장히 많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고기와 표고버섯을 함께 넣어서 조리하게 되면 상생의 표과를 볼 수 있습니다.

 

 

 봄의 표고버섯은 또한 특히 부드럽고 영양분도 많은데 소고기와 함께 짭조름한 양념에 달달 볶아대면 맛있는 냄새가 물씬 풍기고 쫄깃하고 구수한 영양만점 표고버섯 소고기 볶음, 버섯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까지 반찬으로 즐겨 찾을 정도입니다.

 

 

1. 버섯 준비

 

 

 생 표고버섯은 밑동을 잘라내 머리 부분만 남겨서 적당한 두께로 썰어줍니다.

 말린 건표고버섯의 경우 미온수에서 15분간 불려줍니다.

 

 

 표고버섯도 한번 데치는 것이 좋다는데 물을 끓여서 표고버섯을 살짝 데치면 부서지지도 않고 더 맛있고 쫄깃한 식감이 살아납니다. 중간 불에 물을 다섯 컵을 부어주고 팔팔 끓여줍니다. 물이 팔팔 끓으면 썰어둔 표고버섯을 넣고, 중간 불로 유한 상태에서 2분간 데쳐줍니다. 버섯에 남아있는 미열에 더 익어버릴 수 있으니 찬물에 식혀줍니다. 데친 표고버섯은 물기를 꼭 짜지 않고 2분 동안 체에 밭쳐놓아 자연스럽게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2. 표고버섯소고기볶음 만들기

 

 

 채 썬 당근 4분의 1개, 채 썬 피망 반 개, 채 썬 파 반 개, 채 썬 양파 반 개, 소고기 홍두깨살 200g, 데친 표고버섯 10개, 깨소금 3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소금 1 큰 술, 들기름 2 큰 술, 진간장 2 큰 술

 

 

 중간 불로 예열한 팬에 들기름을 2 큰 술 두르고 다진 마늘 1 큰 술 넣어 살살 볶아주다 노릇노릇 해진 마늘 향이 올라왔을 때 홍두깨살을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그리고 한번 데쳐둔 표고버섯을 데쳐주는데요 중간 불에서 1분간 재료가 잘 어우러지도록 볶아주고 향과 맛을 더할 간장 2 큰 술 소금 한 큰 술로 간을 맞춰줍니다.

 


 기호에 맞게 손질한 채소는 마지막에 넣고 2분간 더 볶아주면 표고버섯 소고기 볶음 완성 조리는 간단하면서 영양은 가득 살렸는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밑반찬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