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정보/생생정보 황금레시피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부드럽고 푹신한 명란달걀말이 만들기

 입안에서 살살 녹는 그맛에 웃음이 절로 나온다는 음식의 정체는 촉촉하면서도 부드러운 영양만점 명란달걀말이입니다. 명란젓이 달걀 속에 통째로 들어있는 맛은 어떨까?

 달걀에선 단맛이 나고 명란은 짭조름한 단짠의 조화 부드럽고 입안에서 살살 녹는데 명란젓을 부드럽게 감싸고 있는 달걀말이 비법을 공개합니다.

 

 

 햄과 채소를 넣어만든 기존에 달걀 말이는 가라 명란젓을 통째로 넣어 돌돌 말아 톡톡 터지는 식감을 살려줄 뿐만 아니라 평소 명란젓을 잘 먹지 못하던 사람도

달달한 달걀과의 조화에 반해 젓가락을 내려놓지 못하는데 폭신하면서도 입에서 살살 녹는 명란 달걀말이 지금 만들어보겠습니다.

 

 

1. 달걀물 만들기

 

 

 명란젓달걀말이의 재료는 ???(식용유), 달걀 4알, 설탕 2 큰 술, 진간장 1/3 큰 술, 명란젓 1알을 준비합니다.

 

 

 달걀말이 하나 기준 달걀 4알을 준비해줍니다. 그다음 식용유를 넣는데 식용유를 넣으면 부드럽고 푹신한 달걀 말이를 만들 수 있고 명란달걀말이를 만들 때 타지 않고 모양을 완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올리브유 같은 다른 기름으로도 대체 가능합니다. 설탕은 기호에 맞게 한 큰 술에서 2 큰 술을 넣고 진간장 1/3 큰 술을 넣어줍니다.

 

 

 같은 방향으로 80회 정도 저어주면 달걀물 완성. 명란달걀말이를 만들 때 달걀을 뒤집어야 하기 때문에 너무 무거운 팬을 사용하게 되면 힘이 듭니다. 그래서 되도록 작은 팬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손쉽게 다룰 수 있는 작은 팬을 사용해 주세요 예열된 팬에 기름을 두르고 잘 풀어진 달걀물을 부어줍니다.

 

 

2. 명란달걀말이 만들기

 

 

 가장자리가 하얗게 올라오기 시작하면 익지 않도록 저어주는데 이렇게 달걀이 몽글몽글해졌을 때 가운데 명란젓 한 덩이 올리고 1/3씩 접어가며 모양을 잡아줍니다. 뒤집게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다시 달걀물을 붓고 달걀말이 끝에 연결고리를 만들듯이 밀어줍니다. 맞닿은 이음새 부분이 잘 익었을 때 뒤집으며 또 한 번 말아줍니다.

 

 

 한꺼번에 많은 양을 붓게 되면 안은 익지 않고 겉은 타버리기 때문에 달걀물은 총 5회 정도 나눠서 부어줍니다.

 

 

달걀물을 익히고 뒤집는 작업을 반복해 모양을 잡아주면 명란 달걀말이 완성입니다.

 

 

 기호에 따라서 마요네즈와 가다랑어포를 뿌려줘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