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으로 클릭률을 높여보자

 블로그 포스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방문자 수는 계속해서 늘지만 수익은 그대로인 분들이 꾀나 많을 것입니다. 수익은 대개 CTR(클릭률), CPC(클릭당 단가)에 의해서 결정이 되는데 애드센스의 광고를 보고 내 블로그 사용자들이 얼마만큼 클릭을 하느냐 또 단가가 얼마의 광고를 클릭하느냐에 따라서 수익률이 달라질 것입니다. 저는 방문자에 비해서 클릭률과 단가 둘 다 낮은 편인데 이것을 높이기 위한 방법 중의 하나로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차단하기

 

 

애드센스를 들어갑니다. 구글 15주년을 축하하는 풍선들이 올라는 것이 보이네요.. 이제 그만...

 

 

▲ 애드센스에 들어갔으면 왼쪽 메뉴에서 광고 허용 및 차단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하위 광고 관련 메뉴들이 표시되는데 이곳에서 광고 심사 센터를 클릭하면 현재 표시되고 있는 광고들이 오른 편에 나옵니다.

 

 

오른 편에 보면 쭉 나열된 광고들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보통 영어로 된 광고들을 차단을 많이 합니다. 그 이유는 블로그에 접속하는 99퍼센트의 접속자들이 한국인이고 1퍼센트도 안되는 사람들이 미국 캐나다 등에서 접속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광고를 보면 의외로 영어로 표시된 광고들이 많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영어로 표시된 광고들은 한국 사용자들이 이용하기에는 클릭률이 너무 떨어지기 때문에 차단을 하는 것이 클릭률을 올려주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 차단 설정을 클릭하고 위에 있는 차단됨 메뉴를 클릭해보면 내가 차단했던 광고들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에서 잘못 차단해서 해지해야 할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광고 차단했던 모양과 비슷한 모양을 클릭해서 해지해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