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 https 적용 후 익스플로러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오류 해결 방법

 얼마 전 티스토리에서 대대적인 보안 업데이트를 시행했습니다. 보안 강화를 위해서 통신규약을 HTTPS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것입니다. 현재는 티스토리 블로그들에 전체적으로 적용하기 전에 '보안 접속을 사용합니다.'라는 메뉴를 만들어 적용/미적용을 선택할 수 있지만 머지않아 강제적으로 HTTPS를 사용하는 날이 올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보안 업데이트가 적용되고 Fastboot 스킨을 사용하고 있는 저의 블로그에서 이상한 점을 하나 발견했습니다. 익스플로러를 통해서 접속을 하면 하단에 '보안 콘텐츠만 표시됩니다. 위험성(W)' 메시지가 계속해서 표시되고 이 영향 때문인지는 몰라도 방문자도 급감하고 사용자 이탈률도 엄청나게 높아진 것이었습니다.

 

 

 익스플로러 오류 해걸 방법

 

  이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블로그 스킨 내에 연결되어 있는 HTTP주소나 링크를 모두 HTTPS로 바꿔주면 해결됩니다.

 

 

▲ 블로그 관리 메뉴에서 꾸미기 -  스킨 편집 -  HTML 편집을 차례대로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 HTML 편집창이 뜨면 Ctrl + F 키를 눌러서 HTTP를 입력해서 찾아서 모든 링크를 HTTPS로 바꿔줍니다.

 

 

 그림파일 링크 주소 바꾸기

 

 

▲ HTTP를 주소 외에도 바꿔야 할 것이 있는데 업로드된 그림 파일의 주소를 복사하여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HTML 편집 - 파일 업로드 - images/user.prg를 클릭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을 보면 파일의 URL 주소가 나오는데 이 주소를 복사해둡니다. user 파일 외에도 다른 그림 파일을 올려서 적용하였다면 이 주소를 복사해서 바꿔줘야 사진이 적용됩니다.

 

 

▲ 다시 HTML 편집창으로 가서 Ctrl + F로 Png를 입력해서 파일이 있는 곳을 찾아서 복사해둔 주소와 바꾸면 적용이 됩니다.

 

 

 기타 오류 찾는 방법

 

 

▲ 위의 방법들을 모두 했음에도 보안 콘텐츠 오류가 계속해서 뜬다면 F12를 누르면 위와 같이 익스플로러 하단에 개발자 도구 창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두 번째 보이는 콘솔을 보면 X3으로 오류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수정을 해주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사이드바에 달아두었던 텐핑의 주소가 http로 되어 있어서 오류가 발생했었는데 사이트 바 메뉴에서 주소만 https로 바꿔주었는데 3개의 오류 메시지가 모두 없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