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창색 바꾸는 방법(시작, 작업표시줄, 제목표시줄)

IT/윈도우10

 윈도우10으로 넘어오고 Classicshell을 사용해서 시작 메뉴을 바꿨지만 아직 부족한 게 있었습니다. 전체적인 창색이 파란색과 검은색으로 되어 있었는데 작업표시줄은 검은색으로 되어 있었고 제목 표시줄은 흰색으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예전에 윈도우7에서 사용하던 창색을 사용하고 싶어서 설정을 변경하는 것을 찾아봤는데 찾기가 어렵더군요. 오늘은 저와 함께 윈도우10의 전체적인 메뉴바 색들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창색 변경하기

 

 

▲ 바탕화면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에 메뉴에서 개인설정(R)을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개인설정에 들어가면 배경 설정 창이 뜨는데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변경 내용 미리 보기 아래 테마로 이동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으로 들어가서 테마 설정으로 이동해줍니다.

 

 

▲ 테마에 현재 테마 : 사용자 지정에서 아래 보면 색 메뉴를 클릭해서 색상을 바꿔줍니다.

 

 

▲ 색상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현재는 자동으로 내 배경 화면에서 테마 컬러 선택으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최근에 사용한 색이나 Windows 색상표에서 원하는 색상을 클릭해서 선택해주면 지정한 색으로 창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 색상을 지정했으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다음 표면에 테마 컬러 표시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시작, 작업 표시줄 및 알람 센터와 제목 표시줄을 체크해주면 아래와 같이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메뉴에서 보듯이 시작과 작업 표시줄은 아래 메뉴바와 시작 메뉴에 있는 색상이고 제목 표시줄은 폴더의 상단에 폴더 제목이 표시되어 있는 색상을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