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와이파이 설정하여 잡는법(윈도우7)

생활/생활의 Tip

 정말 오랜만에 모처럼 쉬는 날이라 집에서만 있기 따분해서 집에 구석에 있던 오래된 노트북을 들고 카페로 향했습니다. 요즘 카페에서는 와이파이가 안되는 곳이 없다고 봐도 되는데 덕분에 사람들이 카페에서의 체류시간이 길어지고 있지만 또 이것이 카페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지 못하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너무 오래 있지는 않고 3시간 이내로 있을 생각으로 갔는데 노트북을 너무 오랫동안 사용을 안 했던 터라 와이파이 연결하는 방법을 잊어버려 한참을 헤맸습니다. 물론 카페에 노트북 와이파이 비밀번호는 적혀있어서 알고 있었지만 커피를 주문해놓고 한참을 붙잡고 있었네요.

 

 

 노트북 무선 인터넷 연결하기

 

 

바탕화면에 오른쪽 하단에 작업 표시줄을 보면 를 클릭하면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았다고 나올 것입니다. 이것은 기존에 유선 인터넷을 연결했다가 렌 선을 뺏기 때문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가 나오는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하고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를 클릭합니다.

 

 

▲ 혹시나 작업표시줄 오른쪽 하단에 인터넷 연결이 없는 분들을 위해서 다른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를 여는 다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에 검색에 네트워크 및 공유를 입력하면 상단에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가 나올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실행해줍니다.

 

 

▲ 오른쪽 상단을 보면 어댑터 설정 변경이 있는데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여기 보면 로컬 영역 연결과 무선 네트워크 연결이 보일 것입니다. 와이파이는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사용해서 하는 것이기 때문에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클릭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메뉴가 나오면 사용(A)를 눌러서 상태를 사용으로 바꿔줍니다.

 

 

사용으로 바꿔줬는데 인터넷이 바로 연결이 되지는 않습니다. 왜냐하면 카페에 설정되어 있는 와이파이를 찾아서 연결해줘야 하는데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더블클릭하면 아까 봤던 오른쪽 하단에 무선 네트워크 연결로 여러 개의 이름 목록이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서 현재 있는 곳의 와이파이 공유 이름을 선택해줍니다.

 

 

이곳에 공유되고 있는 와이파이 이름은 U+NetB174로 이것을 클릭하고 연결(C)를 클릭해줍니다.

 

 

▲ 와이파이에 연결을 시도하면 네트워크 보안 키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는데 카페에 적혀 있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연결 중 시도와 함께 연결이 될 것입니다.

 

▲ 이렇게 무선 네트워크를 연결하고 나면 다음에 또 같은 장소를 오게 되면 자동으로 인터넷 설정이 잡혀서 따로 찾아서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연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리할 것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