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패스 영수증 출력하기 및 톨게이트 PDF 파일 만들기

생활/생활의 Tip

 평소 고속도로를 이용해서 돌아다닐 때는 하이패스가 장착되어 있어서 후불 카드 요금으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요금에 대해서는 신경을 별로 쓰지 않았었고, 잠깐 짧은 거리의 출장은 많아봐야 1000원 ~ 2000원 사이라 하이패스 요금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을 안 쓰고 있었는데 얼마 전 회사 동료로부터 톨게이트 영수증을 쉽게 출력해서 올리는 방법을 알게 되어 톨게이트 요금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저번 달 하이패스 카드 요금을 확인해보니 자잘한 금액들이 모여서 한 달에 약 3만 원 조금 안되는 금액이 나왔는데 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매달 버리고 있다고 생각하니 아까워서 이번 달부터 회사에 청구를 하기로 하고 하이패스 영수증을 출력하기로 하였습니다.

 

 

 하이패스 영수증 출력하기

 

 

▲ 영수증은 한국도로공사 하이패스 서비스 홈페이지 https://www.excard.co.kr/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왼쪽 상단에 통행료 사용내역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로그인을 하는데 가입이 되어 있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아이핀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등록 및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전산이 다 연결되어 있어서 정보가 연결되어 있는지 카드를 따로 등록하지 않아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만 하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해서 들어가면 통행료 사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최장 3년간에 톨게이트 요금의 행적을 추적할 수 있고 3개월 단위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 조회 결과 사용내역이 이번 달만 벌써 5건으로 총액 약 2,800원 정도의 금액이 나왔습니다.(연말까지 만원 약간 넘게 예상해봅니다.) 사용내역이 나왔으면 인쇄를 위해서 위에 빨간 박스 안에 메뉴들을 선택해서 영수증 전체 출력, 영수증 선택 출력 중에 선택해서 내가 업무로 인해서 사용한 하이패스 사용내역을 선택해서 영수증 출력을 클릭해줍니다.

 

 

▲ 영수증 출력을 누르면 위와 같이 영수증의 형태로 출력이 되는데 위에 영수증 인쇄하기를 클릭해서 종이로 바로 인쇄를 하거나 보고서 인쇄하기를 클릭해서 PDF 파일로 만들어 저장하거나 후에 인쇄를 하는 기능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와 톨게이트 영수증이 다 나오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