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핸드폰 구글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

  요즘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는 빈도가 타 검색 사이트보다 구글의 사용이 많아졌습니다.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에는 안드로이드라는 운영체제와 크롬이라는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어서 인터넷을 킴과 동시에 구글 창이 뜨기 때문이죠. 검색 결과면에서도 내가 찾는 것들을  높은 정확도를 통해서 찾아주기도 하지만 첫 화면에 뜨는 것만큼은 영향이 크리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이런 구글을 사용하다 보면 내가 검색했던 기록들을 삭제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다시는 살아나지 못하도록 영구 삭제를 하고 싶은데 구글의 검색창을 아무리 찾아봐도 메뉴가 보이지 않고 크롬 브라우저 설정을 들어가도 구글의 검색 기록 관련 설정들이 보이지 않아 난감한데요. 오늘은 저와 함께 모바일에서 구글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 기록 선택 삭제

 

 

▲ 구글 검색창에 아무 단어나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저는 '검색'이라는 단어로 검색을 하겠습니다. 검색을 하면 오른쪽처럼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왼쪽 상단에 위치한 를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메뉴가 나오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주고 검색 기록에 관리하기를 눌러줍니다.

 

 

이 검색 메뉴에서 하단으로 내리면 검색 기록들이 나오는데 하나하나 지울 수도 있지만 기록들을 선택해서 지워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을 눌러서 나오는 메뉴에서 선택을 눌러줍니다.

 

 

선택을 누르면 아래 검색 기록들이 선택을 할 수 있게 선택 박스로 바뀌면서 체크를 할 수 있게 바뀌면 지우고자 하는 검색 기록들을 선택한 후에 오른쪽 위에 위치한 휴지통을 눌러주면 선택한 몇 개의 항목을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와 함께 아래 내려보면 삭제 버튼을 눌러서 삭제를 합니다.

 

 

 기간 삭제와 전체 삭제

 

 

기록들 전부를 삭제하고 싶다면 위에서 설명했던 대로 검색 메뉴까지 오신 후에 다음 날짜를 기준으로 활동 삭제를 눌러서 들어가면 오른쪽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날짜를 기준으로 삭제를 눌러줍니다.

 

 

이 메뉴에서 오늘, 어제, 지난 7일, 지난 30일, 전체 기간으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30일을 선택하고 삭제를 눌러보겠습니다.

 

 

▲ 그럼 아까와 같이 30일 치의 활동을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나오고 삭제를 누르면 활동 기록들이 모두 삭제됩니다. 오른쪽에 날짜를 확인해보면 11월 29일부터 12월 29일까지의 기록들이 모두 삭제되어 있고 이전의 기록들만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모두 삭제하고 싶다면 날짜 메뉴에서 전체 선택을 하고 삭제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