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노트북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 3DP 프로그램으로 쉽게 해보세요

 노트북에 사운드는 음질이 그다지 좋지 않아 블루투스 스피커를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려고 했었는데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설정되지 않아서 처음부터 막히네요. 작업표시줄 오른쪽에 블루투스 모양이 있어서 그걸 누르면 된다고 했는데 나오지 않아서 설치하고 찾는데 어느새 몇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렇게 해서 알아낸 방법은 2가지인데 3DP Chip이라는 프로그램을 받아서 쉽게 설치하는 방법과 3DP로 해결이  안 되면 Intel 사이트에서 직접 최신 버전의 Win7용 Bluetooth drivers를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겠습니다.

 

 

 3DP Chip 다운로드 및 설치

 

 

▲ 검색창에 3DP Chip을 입력한 후 검색을 하면 아래 웹사이트에 공식 홈페이지가 있는데 클릭해서 들어가줍니다.

 

 

이곳에서 최신 버전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파일을 받아서 실행해줍니다.

 

 

▲ 구성요소는 하나밖에 없으며 다음다음을 눌러서 진행을 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무료 설치 파일이라서 그런지 추가 프로그램 설치가 있습니다. 이것을 주의해서 추가 설치 체크를 해제하고 다음을 클릭해서 다음을 눌러 설치가 끝나면 실행해줍니다.

 

 

▲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드라이버 최신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아 모두 노란색 느낌표가 떠있습니다. 느낌표가 떠있는 것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받는 페이지로 이동을 하는데 저는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설치할 것이기 때문에 제일 하단에 BlueTooth를 클릭해서 이동해서 설치를 하면 끝납니다.

 

 

▲ 하지만 저는 블루투스 설치 후에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아 모든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했는데 다른 것들은 초록색으로 다 바뀌었는데 맨 아래 블루투스가 있던 자리만 노란 느낌표는 없어졌지만 장치 관리자에 기타 장치의 블루투스 노란 느낌표는 없어지지 않아서 다른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Intel BlueTooth drivers

 

 

▲ 그래서 찾은 것이 인텔 사이트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검색해서 설치하는 것이었습니다.(찾기까지 몇 시간이 걸렸다는...) 다운로드 페이지는 아래 링크 참조

https://downloadcenter.intel.com/ko/download/28268/-Windows-7-Bluetooth-

 

 

▲ 인텔 홈페이지에서 BT_20.90.1_64_win7.exe 최신 블루트스 드라이버를 받아서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설치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 설치를 하는 중에 블루투스 외에 장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시겠습니까? 가 나오는데 모두 설치를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안 함을 클릭할 경우 도중에 설치가 중단돼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 마침을 클릭하면 노트북용 무선 Bluetooth(R) 설치 마법사가 종료됩니다.

 

 

다시 장치 관리자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보면 블루투스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T/컴퓨터IT] -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법(윈도우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