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법(윈도우7)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자체적으로 내장되어 있는 스피커만으로는 항상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특히 게임을 할 때나 음악을 들을 때면 우퍼의 울림과 음질이 좋고 나쁘고의 차이가 재미를 느끼는데 배가 됐기 때문에 예전에 구매를 해서 사용하고 있던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해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난관이 있어서 시간을 많이 허비했지만 드라이버도 잡았고 오늘은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이나 스피커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투스 스피커 연결

 

 

시작 - 장치 및 프린터를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 장치 추가를 눌러서 블루투스 스피커를 찾습니다.

 

 

▲ 검색 중... 떠 있을 때 블루투스 스피커를 키면 자동으로 인식해서 위와 같이 추가할 장치 선택 목록에 표시가 됩니다. 추가할 블루투스 기기를 선택한 후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블루투스 장치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설치되고 다음을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 다시 장치 및 프린터로 돌아가 보면 설치했던 블루투스 스피커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더블클릭해서 설정으로 들어가줍니다.

 

 

LG NP5550으로 들어오면 작동 아래 음악 듣기가 보일 것입니다. 저 링크를 클릭하면 블루투스 스피커와 사운드가 연결돼서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게 됩니다.

 

 

▲ 연결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Bluetooth 연결이 설정되었습니다.로 표시돼있을 것입니다. 블루투스를 연결하는 과정은 쉬운데 드라이버를 찾느라 엄청 고생했었네요. 노트북의 편의성이 블루투스와 만나서 한동안 노트북을 계속해서 사용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