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엣지 탭 미리보기 없애는 방법(윈도우10)

 저는 주로 크롬이나 익스플로러를 자주 사용하지만 카카오톡 대화방이나 링크를 클릭하면 엣지 브라우저로 실행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많은 시간을 엣지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는데 어느 순간부터 설정을 잘못 건드렸는지 엣지 브라우저가 실행되면 상단 탭에 있는 부분이 탭의 개수대로 미리 보기처럼 네모 박스가 떠있는 것이었습니다. 사용하면서 크게 불편함은 없었지만 화면이 계속 거슬리고 적응이 되지 않아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썸네일 없애기

 

 

위의 화면처럼 계속해서 썸네일이 표시되어 그 공간만큼 화면에서 보이지 않아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 시작의 옆에 돋보기 버튼을 클릭해서 Regedit를 입력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다음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Classes\Local Settings\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AppContainer\Storage\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MicrosoftEdge\TabbedBrowsing

 

 

이동한 후 TabbedBrowsing 폴더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서 새로 만들기 - DWORD(32비트) 값을 클릭해서 만들어줍니다.

 

 

▲ 그리고 그 이름을 TabPeekEnbled로 바꿔준 후 더블클릭하여 실행해서 값을 0으로 바꿔줍니다.

 

 

▲ 그다음 엣지를 껐다가 다시 실행시키면 위에 상단에 보이는 것처럼 탭 옆에 화살표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해서 열었다 닫았다 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