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콘솔 게임

닌텐도 스위치 e숍 이용하는법(e샵 가입부터 연동해서 구매까지)

 얼마 전 젤다에 반해서 스위치를 장만했습니다. 중고나라에 보니 매물이 많이 나와있더군요. 요즘에는 굳이 새 제품 살 필요 없이 직거래 해서 AS 기간 10개월 이상 남은 제품으로 구매하면 매장보다 5만 원 정도에 게임 한 개는 덤으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이라면 알아보시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오늘은 닌텐도 eShop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처음에 구매해서 계정을 만들고 인터넷 연결을 해도 연결이 안 되더라고요. 그렇다고 인터넷에서 찾아봐도 제대로 설명이 되어 있는 페이지가 없어서 제가 이렇게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스크롤 압박 주의하시고 닌텐도 스위치 e숍 이용하는 법에서부터 e샵 가입 및 게임 구매까지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닌텐도 e샵 회원가입 및 연동

 

 

▲ 닌텐도 e샵 연동을 위해서는 닌텐도 사이트가 아닌 마이 닌텐도(닌텐도 어카운트) 사이트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마이닌텐도 어카운트 링크를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신규 등록을 클릭하거나 가운데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 처음 회원가입을 진행할 때 대한민국으로 가입을 해야 하는데 이는 휴대폰 인증을 해야 하기 때문에 한국으로 가입을 한 후 변경을 해줘야 합니다. 빈칸을 작성한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메일 수신을 받을 거냐? 닌텐도에 대한 소식을 받을 거냐? 이런 내용입니다. 안 받겠다면 두 번째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작성이 끝나면 휴대폰 본인 인증을 합니다.

 

 

▲ 다음은 이메일 인증 메일에 인증 코드가 오고 그 인증 코드를 저곳에 입력합니다. 혹시 메일을 기다려도 오지 않는다면 스팸 편지함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한참 기다렸는데 인증코드가 오지 않아서 뭔가 잘못된 건가 하고 기다렸는데 스팸 편지함에 있었습니다.



2. 닌텐도 e숍 국적 변경하기

 

 

▲ 회원가입이 끝나면 로그인을 하고 오른쪽 상단에 자신의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자신의 아이디를 클릭하고 닌텐도 어카운트 아래 마이 닌텐도 설정을 클릭해서 설정을 변경해줄 겁니다.

 

 

유저 정보 편집에 들어가면 프로필에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클릭해서 우크라이나, 우간다 아래 있는 미국으로 설정을 변경해줍니다. 일본으로 변경해줘도 되는데 저는 국가 코드를 이용해서 Tax 게임의 세금 할인을 받기 위해서 미국으로 설정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다루겠습니다.



3. e숍 연동에서 게임 구매까지

 

 

회원가입이 모두 끝났다면 스위치를 켜고 닌텐도 어카운트를 로그인합니다.(시작하면 로그인하라고 나오네요.)

 

 

▲ 이전에는 e숍에 들어가면 오류가 발생하면서 접속이 되지 않았었는데 국적을 미국으로 바꾸니까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 저렴한 게임을 하나 구매해보겠습니다. 게임을 선택하고 Proceed to Purchase를 선택해서 구매를 진행합니다.

 

 

▲ Please enter your zip/postal code. 지역 코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미국은 지역마다 세금이 다른데 저는 세금 면제 혜택을 받기 위해서 알래스카 코드를 사용하겠습니다. 코드 번호 99502로 위와 같이 입력을 해준 후에 Confirm을 눌러서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 입력한 정보를 등록하겠습니까? 대충 이런 내용인데 Save를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구매하려는 가격을 확인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닌텐도 위나 3DS 계정이 있다면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닌텐도 계정은 처음이기 때문에 첫 번째를 눌러서 넘어가겠습니다.

 

 

▲ 이제부터 중요한 결제 창입니다. 저는 신용카드로 결제를 진행할 것이기 때문에 첫 번째 진행을 합니다. 닌텐도 카드가 있으시면 두 번째 페이팔에 가입이 되어 있다면 세 번째를 선택해서 결제를 진행합니다.

 

 

▲ 가장!! 중요한 곳!! Required Amount Only를 눌러서 진행합니다. 첫 번째는 장바구니에 넣은 만큼의 게임 가격만 결제를 하면 되지만 아래에 있는 10, 20, 50, 100 달러를 결제할 경우 클릭한 만큼의 요금이 결제가 되는데 나중에 한국닌텐도 e샵이 나오고 국적을 다시 바꾼다면 아이디에 남아 있던 충전 금액이 모두 사라지니 꼭! 필요한 만큼만 결제를 해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 다음으로 넘어가면 카드 입력창입니다. 카드 정보를 입력하고 맨 아래에 있는 Zip/Postal Code에 위에서 썼던 알래스카 Zip 코드를 입력 후 Next를 눌러서 결제를 진행하면 완료됩니다. Save를 체크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카드 정보가 저장되고 다음 결제부터는 쉽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저는 뭔가 찝찝해서 그냥 다음으로 진행했네요.

 

 

▲ 최종 결제가 마무리되고 A 키를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가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일본 e샵과 미국 e샵이 게임 발매일이 달라서 국적을 왔다 갔다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는데요. 이동할 때 게임을 사라지지 않지만 잔여 금액이 사라지니 결제할 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