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콘솔 게임

Live Gamer Extreme(LGX2) 드라이버 설치 및 녹화설정 방법

 본격적으로 게임을 하기 전 녹화해서 유튜브에 올릴 생각으로 이것저것 준비하고 있는데요. 스위치를 하기 전에 우선 적당한 가격에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에버미디어 캡처보드를 중고로 구매했는데요. 보통 새 제품으로는 16~20 정도 가격을 1년 좀 넘게 사용한 제품을 거의 절반 가격에 구매했네요. 대신 박스는 없고 설명서와 기계만 있어서 처음 받았을 때 어떻게 드라이버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나 걱정했었습니다. 그런데 설명서에 홈페이지 주소도 나와있고 한글로 되어 있어서 쉽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하겠지만 설치를 진행했는데 계속해서 비활성화된 avermedia 녹음 메시지가 계속해서 떠서 설치에 애를 좀 먹었습니다.



에버미디어 LGX2 드라이버 설치

 

 

▲ 처음 캡쳐보드를 연결하면 위와 같이 빨간불이 들어옵니다. 이것은 아직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아 PC와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 설명서를 보면 LGX2를 설치하는 드라이버와 소프트웨어를 받을 수 있는 주소가 적혀있는데요. 이것을 그대로 인터넷 창에 입력해서 들어가면 에버미디어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접속하면 왼쪽에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하고 오른쪽 화면에서 시리즈 : 게임용 캡쳐 보드, 카테고리 : 4K 패스스루 1080p60 녹화, 제품 : Live Gamer EXTREME2-GC551을 선택합니다.

 

 

선택하면 아래 GC551 관련된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표시되는 탭에서 Application and Driver 탭을 클릭해서 선택합니다.

 

 

▲ 그리고 나오는 가장 위에 화면에 있는 RECentral을 오른쪽에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받아줍니다. RECentral는 녹화 소프트웨어로 이 글을 보는 날짜에 따라 다르겠지만 RECentral 이름에 가장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Diver]보일 것입니다. 자신의 컴퓨터의 운용체제를 확인하고 다운로드합니다. 저는 윈도우10을 사용 중이라 Win10 x64를 확인 후 다운로드했습니다.

 

 

▲ 다운로드한 파일들을 실행해서 설치합니다. AverMedia RECentral4를 설치 중에 정보 공유 동의가 있는데 체크 후에 진행해야 됩니다.

 

 

▲ 캡처 소프트웨어를 설치 후 드라이버를 실행해서 설치합니다.

 

 

▲ 설치가 완료된 후 USB를 다시 뺐다가 연결하면 파란불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파란불로 바뀌어야 캡처 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위에서 설치했던 RECentral4를 실행시켜줍니다.

 

 

▲ 녹화 소프트웨어 실행시키기 전 위에 설명서를 보고 스위치와 모니터 그리고 PC를 연결해줍니다.

 

 

연결을 마치고 나면 위와 같이 녹화나 방송 대기 상태가 됩니다. 실시간 방송도 이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유튜브나 트위치 기타 다른 플랫폼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비활성화된 avermedia 녹음 에러 해결 방법?

 

 위에서 언급했던 드라이버 설치가 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저의 경우는 계속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했지만 장치 관리자에서 Live Gamer Extreme 드라이버에 느낌표가 뜨고 RECentral4를 실행시키면 에러가 뜨면서 진행이 되지 않았는데요. 장치 관리자에서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고 했지만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USB를 뺏다가 다시 연결하면 나오는 오른쪽 하단의 메시지 디바이스가 준비됨 GC551을 설정하고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를 클릭해서 나오는 창에서 제거를 하고 다시 설치를 하니까 바로 파란불이 들어오면서 해결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