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콘솔 게임

캡쳐보드 플스 연결 시 copy protected content 에러 해결 방법

 소니에서 내년에 플스5를 발표하면서 플스 가격이 엄청나게 떨어졌는데요. 예전에 플스4 초창기 웃돈을 얹어서 70만 원 넘게 주고 구매했던 것을 생각하면 지금은 반값도 안되는 가격에 게임 2개를 포함해서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구매를 했는데요. 게임을 하면서 캡쳐보드로 저장해서 유튜브에 올릴 생각으로 연결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copy protected content 에러 발생으로 인해서 캡처가 되지 않았습니다.



Copy protected content 에러 해결 방법

 

 

▲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을 했다 싶이 저는 에버미디어 LGX2 캡처 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마 캡쳐보드 전반적으로 플스와 연결 시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는 것 같았습니다.

 

 

 

Copy protected Content

Unable to capture content.

- If you use an iPhone/iPad as input source, please go to Settings in RECentral and Turn HDCP OFF.

- Do not use HDMI splitters to bypass copy protection.

영어는 무지해서 번역기를 돌려서 확인을 해보니 HDCO 기능을 끄라더군요.

 

 

▲ 플스4를 켜고 오른쪽 끝에 메뉴에서 설정 메뉴에 들어갑니다.

 

 

▲ 메뉴에서 아래로 쭉 내려와서 시스템을 들어갑니다.

 

 

▲ 아래로 내리다 보면 HDCP 활성화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 메뉴가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 있는데요. 찾아보니 저작권 관련해서 보호하는 기능이라더군요. 그래서 캡쳐보드를 실행했을 때 에러가 발생하면서 화면이 나오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 이 메뉴를 위와 같이 해제합니다. 해제할 때 일부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없다는 경고 메시지가 나오는데 무시하고 해제합니다.

 

 

▲ 해제하니까 바로 캡처 보드 화면에서 플레이스테이션 화면이 보이고 캡처도 가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