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콘솔 게임

플스4 인터넷 접속 랜에서 와이파이로 변경하기

 플스4를 구매하고 나서 계속해서 CD 게임만 했었는데 다른 멀티나 스토어에서 할인하는 게임들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싶었는데요. 기본적으로 인터넷 연결이 랜선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집에 여분의 랜선이 없어서 플스4에 인터넷 연결을 설정할 때마다 컴퓨터에 열결 되어 있던 선을 빼서 플스에 연결해야 했으니까요. 그런데 생각해보니 닌텐도 스위치를 할 때도 와이파이로 연결이 됐었는데 플스가 안 될 리가 없다고 생각해서 찾아보니 WI-FI로 연결할 수 있는 설정 방법이 있었습니다.



플스4 와이파이 연결하기

 

 

▲ 설명을 하기 앞서 WIFI 설정에서 일반 랜선으로 변경할 때도 아래 설명과 같은 메뉴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플스에 보면 오른쪽 끝에 전원 메뉴 옆에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아래로 조금 내려보면 네트워크 메뉴가 있는데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 인터넷 접속 설정하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혹시 첫 번째 메뉴에 인터넷에 접속하기 메뉴가 체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선택해서 체크를 해야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랜선으로 접속을 하겠다면 아래 LAN 케이블 사용하기를 선택합니다. 저는 Wi-Fi로 변경할 것이기 때문에 Wi-Fi 사용하기 메뉴를 눌러서 설정하겠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인터넷 접속을 설정할까요? 간단으로 들어갑니다.

 

 

연결하고자 하는 와이파이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이력하고 키보드 화면의 오른쪽 아래 확정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설정을 갱신했습니다. 메시지가 나오면 연결이 완료된 것입니다. 인터넷 접속 테스트하기를 통해서 테스트를 해도 되고 나와서 플스 스토어에 들어가서 인터넷 연결이 잘 되었나 확인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