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콘솔 게임

플스4 세이브 파일 USB로 옮기는 방법

 플스4의 하드 용량이 모자라거나 집이 아닌 다른 플스 기계로 사용하는 경우 그리고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은 오프라인 환경에서 세이브 파일을 따로 백업하거나 복사해야 할 때가 있을 텐데요. 이런 경우 USB로 옮겨서 백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 조건은 같은 계정에서만 옮겨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온라인으로 로그인하지 않고도 같은 기계라면 같은 계정 내에서 USB로 복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할 때마다 플스 기계가 바뀐다면 온라인 계정을 가입하고 클라우드에 백업을 하거나 그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USB 옮겨야만 백업이 가능합니다.



플스4 세이브파일 USB에 백업하기

 

 

플스4를 실행 후 조이스틱을 위로 올리면 메인 메뉴에서 오른쪽 끝에 설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설정 메뉴에서 중앙에 애플리케이션 저장 데이터 관리 메뉴로 들어갑니다.

 

 

본체 스토리지의 저장 데이터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본체에 저장된 세이브 파일을 USB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계정이 로그인되어 있을 경우 첫 번째 메뉴를 사용해서 백업할 수 있지만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는 환경에서는 USB로 복사해야 되는데 두 번째 USB 저장 장치에 복사하기 메뉴로 들어가서 실행합니다.

 

 

USB 저장 장치에 복사하기를 들어가면 내가 저장했던 게임들의 목록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복사하고자 하는 게임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들어가면 저장했던 목록들이 낱개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모든 파일들을 복사하겠다면 오른쪽 상단에 모두 선택을 눌러서 아래 복사를 선택하고 개별로 선택하고자 한다면 왼쪽에 저장할 데이터들을 선택해서 복사를 눌러서 실행합니다.

 

 

용량은 얼마 되지 않지만 복사하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USB에서 플스로 세이브 데이터 빼기

 

 

▲ 반대로 USB에서 플스4로 세이브 파일을 옮기기 위해서는 처음에 설명했던 설정 - 애플리케이션 저장 데이터관리에 들어와서 USB 저장 장치의 저장 데이터 순서대로 메뉴를 들어갑니다.

 

 

▲ 여기서 본체 스토리지에 복사하기를 선택해서 USB에서 플스4 본체로 데이터를 옮길 수 있습니다.

 

 

▲ 본체로 복사하고 하는 데이터를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아마 이전 사용자가 같은 위치에 저장을 했다면 이 저장 데이터를 덮어쓸까요? 메뉴가 나오는데요. 예를 눌러서 덮어쓰기로 옮겨줍니다. 이 경우 본체에 저장되어 있던 세이브 파일이 날아가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