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콘솔 게임

플스4 가입하기 해서 계정만들기 후 유저 추가하기

 플스4를 중고로 구매하고 나서 게임을 바로 시작했는데요. 하다 보니 플레이스테이션이나 마켓에 들어가서 할인하고 있는 게임들이나 네트워크를 연결해서 해보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플레이스테이션의 서비스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어야 했는데요. 새로 계정을 만들려고 하니 대한민국에서는 더 이상 이 기계로 계정을 생성할 수 없다는 메시지 때문에 로그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초기화해서 다시 생성하면 되지만 이전 주인이 사용하던 세이브 파일과 현재 제가 즐기고 있는 게임들의 세이브 파일이 아까워서 초기화를 할 수가 없었는데요.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바로 가입을 시도해봤습니다.



플스4 계정 로그인하기

 

 

▲ PS4를 메뉴에서 오른쪽 끝에 전원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실행합니다

 

 

▲ 유저 전환하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 왼쪽에 + 새 유저로 들어갑니다.

 

 

▲ 유저 작성하기 메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PS4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 저는 이곳에서 막혔습니다. 아래 Playstation Network 계정 가입이 있는데 가입 진행하면서 대한민국에서는 이 기계로 더 이상 계정 생성이 되지 않는다는 메시지 때문에 생성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에서 바로 가입을 진행해봤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계정 만들기

 

 

▲ 네이버나 구글의 플레이스테이션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가면 오류가 나면서 접속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홈페이지 접속하기를 클릭해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에 오류가 있어서 그런지 메인화면에는 접속이 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다른 카테고리를 통해서 접속해야 합니다. 접속 후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 로그인 화면 아래를 보면 새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서 가입하기를 진행합니다.

 

 

▲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 국가/지역을 선택하고 언어와 생년월일을 입력한 후 오른쪽 하단에 다음을 클릭합니다.

 

 

▲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인증에 필요한 아이핀이 필요한데 다음을 클릭해서 아이핀 로그인 및 인증합니다.

 

 

▲ 인증을 마쳤으면 로그인할 아이디 즉 자신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 이메일을 입력하고 인증이 필요한데 자신의 이메일에 들어가서 소니가 보낸 메일을 확인 인증해줍니다. 혹시 메일이 오지 않아서 이메일 다시 보내기를 했음에도 한참 동안 메일이 안 온다면 스팸메일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나머지 휴대폰이나 계정 업데이트는 나중에 하기와 넘어가기를 클릭해서 넘어한 후 아까 위에서 설명했던 유저 계정 로그인하기를 통해서 가입한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플스4에서 입력하면 로그인이 되고 세이브 파일 등이 계정과 연동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