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의 Tip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기

 자동차를 팔 때 팔려는 자동차에 세금이 남아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전년도 자동차세 완납증명서를 제출하는데요. 근처 동사무소나 행복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하지만 시간이 여의치 않거나 거리가 멀어 발급이 힘들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인터넷으로 발급을 하면 어디서든지 공인인증서만 갖고 있다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는데 어디로 들어가서 어떤 종류의 서류를 발급해야 하는지 모를 것입니다. 오늘은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서류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세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정부24 홈페이지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합니다. 링크가 의심되신다면 네이버나 다음 같은 검색창에 정부 24를 입력하고 검색을 눌러서 접속합니다. 위의 화면이 나오면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자주 찾는 서비스가 보이는데 여기서 오른쪽에 보이는 화살표를 눌러서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자동차세 완납증명서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민원 안내 신청을 자세히 보면 인터넷 방문은 수수료를 필요하지 않고 방문이나 팩스 및 우편으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를 누르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위에 목록 옆에 빨간색 *로 되어 있는 부분은 필수로 입력을 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정보들을 입력한 후에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여러 가지 세금 과세내역 목록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세목명이 자동차세인 것을 찾아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위의 화면으로 다시 돌아가는데 거기서 민원신청하기를 한 번 더 클릭해줍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서비스 신청내역으로 넘어가는데 이곳에서 세목별 과세증명에서 문서 출력을 클릭해서 자동차세 완납 증명서를 출력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