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의 Tip

갤럭시 재난문자 끄기 차단 설정 방법

 감염병 이후 긴급 재난문자 알림이 시도 때도 없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뭐 일상이 되기도 했고 하루에도 많게는 열 개 이상의 알림 문자가 와서 그런지 읽지도 않고 놔두거나 지우는 수준에 이르렀는데요. 그래서 안 보느니 차라리 재난문자 알림을 끄기를 해서 차단 설정하는 것이 좋겠다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삼성 갤럭시 휴대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을 기준으로 재난문자 중에서도 딱히 읽을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알림 문자들을 차단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설정 방법

 

 

▲ 휴대폰 바탕화면 아래 편지 모양을 눌러서 들어가면 문자 메시지 창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상단 왼쪽에 있는 점 세 개를 누르면 메시지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 메뉴에서는 다양한 메뉴들이 있지만 재난 문자 끄기 설정을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 메뉴에 들어와서 가장 아래 보면 긴급 알림 설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안내 문자나 재난 문자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사용 중으로 설정돼 있는데 사용 중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서 OFF로 만들면 차단 설정이 완료됩니다.

 

 

▲ 그런데 우리가 매일 오는 문자는 안전 안내 문자이므로 만약에 지진 같은 진급 사태에 긴급 재난 문자를 받아야 할 일이 있다면 모르고 위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 안내 문자만 OFF로 변경해서 정말 위험할 때 오는 재난 문자만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