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페이 정기 결제 해지 및 확인하는 방법

 카카오톡 계정을 변경하면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카카오페이와 연결되어 있는 카드나 통장 등도 해제시켜야 했습니다. 그런데 카드를 해제하면서 자동 결제와 연결된 서비스들이 있다는 메시지만 계속해서 뜨면서 자세한 내용은 나오지 않았는데요. 도움말이나 인터넷을 찾아봐도 자세한 내용은 나오지 않아 결국에는 고객센터에 통화를 해야만 했습니다. 현제 카카오페이와 연결된 서비스를 확인하는 방법과 결제 해제하는 방법을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정기 결제 해지와 확인하는 방법

 

 

▲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친구 목록이 나올 것입니다. 이 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의 점 세 개 ···를 눌러서 더보기로 들어갑니다. 

 

 

▲ 더보기에서 PAY 부분을 눌러서 카카오페이로 들어갑니다.

 

 

▲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자동 결제 관리 메뉴가 보이는데 이것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자동 결제 관리 메뉴에서는 카카오페이 계정과 연결된 서비스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사용하던 카카오대리와 카카오T가 연결되어 있었네요. 오른쪽에 보이는 연결 끊기를 눌러서 자동 결제를 해제시켜줍니다.

 

 

자동 결제 관리에서 연결을 끊은 후에 다시 카드 서비스 해지를 눌렀지만 다시 위와 같이 연결된 서비스들이 있다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진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카카오페이의 결제 내역을 찾아봐도 아무것도 없는데 연결돼있어서 진행이 되지 않아 결국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기로 합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문의를 해보니 예전에 정기 결제를 했었던 밀리의 서제와 연결돼있다는 답을 받고 밀리의 서제 고객센터와 통화 후 자체적으로 오류가 있어서 탈퇴한 내용이 카카오 측에 업데이트가 안 된 것 같다는 답변을 받은 후 바로 처리해주겠다는 답변을 받고 다시 해지를 시도했습니다. 멜론이나 벅스같이 카카오페이로 결제를 했거나 연결해 놨었던 내역 등을 알고 싶다면 위의 카카오페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하는 것 밖에 방법이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