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페이 탈퇴 해지 하기 잔액 찾기

 휴대폰 2대 중 하나를 해지할 예정인데 카카오톡은 그냥 번호만 죽이고 놔둬도 되지만 그와 연관된 카카오페이 같은 경우 나의 카드 통장과 같은 신용 정보 등을 담고 있기 때문에 탈퇴를 진행하고 휴대폰을 없애기로 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중간에 카드 해지가 되지 않는 문제점과 페이에 남아 있는 잔액을 찾아야 했던 것 때문에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아래에 설명을 진행하면서 자세히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탈퇴 및 잔액 찾기

 

 

▲ 카카오페이 탈퇴를 진행하기 전 Pay에 남은 잔액 등을 찾기 위해서는 카카오페이 잔액 찾기 내 계좌로 송금 받는 법 이 글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링크의 방법으로 잔액을 다 찾고 나서 카카오톡을 실행시키고 오른쪽 점 세 개를 누른 후 Pay 부분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눌러서 들어가면 여러 가지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들어가줍니다.

 

 

▲ 나의 카카오페이에 들어오면 스크롤을 쭉 아래로 내려보면 맨 마지막에 서비스 해지 및 탈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 이곳에서는 카카오페이 탈퇴를 진행하기 전 계정과 연결된 서비스들을 모두 해지해야 합니다. 하나씩 눌러서 들어가 해지를 진행해줍니다.

 

 

카드 서비스 해지를 예로 들면 눌러서 들어가면 위와 같이 카드 해지 버튼이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눌러서 해지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만약 연결된 서비스가 있다고 하면서 해지가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카카오페이 정기 결제 해지 및 확인하는 방법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위에서 표시된 카드, 페이 머니, 멤버십, 인증 서비스를 모두 해지하면 위와 같이 카카오페이 탈퇴하기 메뉴가 생성됩니다. 이것을 누르면 본격적으로 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든 정보 삭제에 동의합니다.에 체크 후 최종 진행을 하면 완료됩니다.

 

 

▲ 카카오페이 탈퇴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카톡에 완료됐다는 안내 메시지가 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