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모바일 휴대폰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 하는법

 검색어로 검색을 하듯이 요즘에는 이미지를 갖고도 검색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특히 저는 여행을 가거나 다녀와서 생각이 나지 않는 꽃이나 물건 등의 이름을 찾고 싶을 때 사진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자주 사용하는 편인데요. 생각보다 그 정확도가 높아서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기존에는 데스크톱 컴퓨터로 사용을 했었지만 모바일 환경에서 휴대폰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사용하려고 들어가 봤더니 이미지를 올리는 화면이 없어서 안 되는 줄 알았는데 사용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진으로 구글 이미지 검색 사용하는 방법

 

 

▲ 시작하기에 앞서 아이폰 사용자는 위에서 보이는 크롬 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어야 가능하니 스토어에서 크롬을 쳐서 설치한 후 따라 해주시기 바랍니다.

 

 

▲ 크롬을 실행시킨 후 구글 검색창에 구글 이미지 검색으로 검색을 한 후 아래 나오는 이미지 - Goolge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이렇게 들어가는 것이 불편하다면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바로 가기

 

 

▲ 들어가면 위와 같이 구글 검색창과 똑같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직 모바일 환경에서는 검색이 되지 않기 때문에 PC 모드로 화면을 바꿔줘야 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 점 세 개를 눌러서 설정 메뉴를 열어줍니다.

 

 

▲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 내리면 데스크톱 사이트 메뉴를 클릭하면 PC 화면 모드로 전환이 됩니다. 이 메뉴는 구글뿐만 아니라 다른 사이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데스크톱 사이트로 변경을 하면 크기만 조금 작아지고 검색창이 변하는 것은 별로 없는데 검색창 옆에 카메라 버튼이 생긴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카메라 버튼을 눌러서 이미지를 링크하거나 불러오기를 해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의 링크가 있다면 URL 붙여넣기에 주소를 넣어서 이미지로 검색을 클릭하면 되고 저 같이 휴대폰에 사진이 저장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미지 업로드를 눌러줍니다.

 

 

▲ 이미지 업로드에서 파일 선택을 눌러서 검색하고자 하는 파일을 업로드하면 검색이 시작됩니다.

 

 

▲ 유체꽃 사진으로 검색을 했는데 이 이미지와 비슷 한 사진들이 유사한 이미지 탭에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PC에서 사용을 하다가 모바일에서 사용을 못 하는 경우는 위와 같이 카메라 버튼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많이들 헷갈려 하시는데 현재 구글에서 모바일 환경에서는 바로 사용하지 못하고 데스크탑 모드로 전환을 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의 번거로움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