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네이버 BAND 개별 밴드 탈퇴 하는 방법

 폐쇄적인 성향을 가진 SNS에는 네이버 밴드가 있는데요. 주로 30대 이상의 연령층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각종 개별 모임을 단체 카톡 방을 개설해서 만들어서 활동을 많이 하지만 이전에는 벤드를 더 많이 사용했습니다. 카페의 시초인 다음에서도 많은 카페들이 네이버 밴드로 이전을 했고 그게 자리를 잡이 현재를 만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구독을 하고 가입을 해서 활등을 하면서 더 이상 그곳에서 활동을 하기 싫은 경우에는 탈퇴를 해야 하는데 메뉴 찾기가 힘들었습니다. 오늘은 이 네이버 밴드 탈퇴에 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네이버 밴드 탈퇴 방법

 

 

▲ 네이버 밴드를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이 알림 및 타임라인이 표시될 것입니다. 이곳에서 오른쪽 상단에 집 모양을 눌러서 내가 현재 가입하거나 구독을 눌렀던 밴드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탈퇴하고자 하는 모임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모음을 눌러서 들어가면 메인 타임라인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설정 버튼을 열어준 후 스크롤을 쭉 맨 아래로 끌어서 내려줍니다.

 

 

▲ 그럼 아래에 밴드 탈퇴하기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누르면 탈퇴하기 메뉴가 표시되고 알람 끄기와 탈퇴하기 두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단순히 알람이 많이 와서 끄고자 하는 경우는 알림 끄기 버튼을 누르고 정말 탈퇴하고자 한다면 탈퇴하기 버튼을 눌러서 탈퇴를 진행합니다.

 

 

▲ 마지막으로 이 밴드에서 탈퇴하겠습니다에 체크 후 확인을 누르면 완전히 나가는 것을 진행하지만 탈퇴를 하기 전에 자신이 올렸던 게시글이나 사진 댓글 등을 수정이나 삭제가 안된다고 하니 자신의 개인 정보나 중요한 글이나 댓글 등이 남아있을 경우 삭제하고 탈퇴를 진행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