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튜브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와 7900 11500 가격 차이 이유

 이전의 서비스 이름 유튜브 레드 현재는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는데요. 영상 재생 전이나 중간중간에 송출하는 광고를 없애고 바로 영상을 보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영상을 가끔 시청하는 사람들에게는 그깟 광고 영상 잠깐 보고 스킵 하면 되겠지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노래를 듣거나 많은 시간을 시청하는 사람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보통 1개월이나 이벤트로 3개월 무료로 사용하기로 체험을 한 후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면서 시청 시간이 줄어 유튜브 프리미엄의 사용 빈도가 적을 경우 다달이 내는 안드로이드 기준 7,900원과 아이폰 IOS 기준 11,500원이 아까울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아이폰 사용자는 가격이 3,600원이나 더 비싸기 때문에 더 아까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바일 휴대폰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 유튜브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홈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을 동그란 모양을 누르면 자신의 계정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 계정에 들어왔다면 아래로 스크롤을 조금 내려서 유료 멤버십을 눌러줍니다. 이곳에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활성화 혹은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무료 체험판으로 사용했던 사람들도 연장을 취소하기 위해서 이곳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Premium 개인 멤버십 버튼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오른쪽 아래 파란색의 비활성화 버튼을 눌러주면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 설명에서 최대 6개월간 일시 중지를 할 수 있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요. 이 말을 바꿔 말하면 6개월 동안은 무료 체험은 안된다는 말이 되겠죠? 계속 진행을 원한다면 그대로 취소를 눌러줍니다.

 

 

▲ 다음 취소하는 이유를 대충 선택하고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을 누르면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가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