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튜브

모바일 유튜브 계정 로그아웃 방법(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현재 사용하는 휴대폰을 내비게이션 대신 사용을 해서 다른 휴대폰으로 유튜브를 보게 됐는데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다가 일반 광고를 보면서 시청하려니 광고 넘어가기까지 그렇게 답답할 수가 없어서 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휴대폰을 돌려주면서 로그아웃을 해야 했는데 유튜브 앱은 로그아웃 버튼이 없더군요. 그래서 찾아봤는데 어느 시점부터 구글과 연동되면서 로그아웃 버튼이 없어졌다는 어쭈구 저쭈구 설명들이 있더군요. 이런 설명들은 알 필요까진 없으니 생략하고 오늘은 알기 쉽게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유튜브 어플 로그아웃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유튜브 계정 로그아웃 하기

 

 

▲ 우선 시작하기에 앞서 이 글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삼성 엘지 폰을 기준으로 작성하는 것이니 참고 바랍니다. 유튜브 앱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홈 화면이 표시될 것입니다. 이곳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동그라미 계정 버튼을 누른 후에 나오는 메뉴에서 아래쪽 계정 전환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계정 전환을 누르면 계정을 변경할 수 있는 계정이 표시되는데 다른 사람의 휴대폰에 로그인을 한 경우 2개 이상의 로그인 계정이 표시될 것입니다. 이곳에서 계정 관리를 눌러서 들어가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내 휴대폰에 자동 로그인이 등록되어 있는 계정들이 표시될 것입니다. 여기서 로그인했던 혹은 로그아웃하고자 하는 계정을 선택해서 들어갑니다.

 

 

▲ 누르면 계정 정보가 표시되는데 위에 보이는 계정 삭제를 누르고 디바이스에서 모두 삭제한다는 경고 표시를 무시하고 계정 삭제를 눌러줍니다. 이 계정 삭제는 로그아웃을 뜻하며 실제로 구글이나 기타 계정들이 삭제되는 것이 아닌 로그아웃을 하는 것이니 실제 계정 삭제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계정 삭제가 되면 계정에서 해당 계정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곳에서 유튜브에서 로그아웃하고자 하는 계정들을 모두 삭제하고 뒤로 가기를 누르면 유튜브 계정을 로그아웃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