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화면 꺼져도 소리 나오게 하거나 휴대폰 끄고 음악듣기

IT/유튜브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다면 노래를 들을 때 항상 휴대폰이 켜져 있어야 노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튜브로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노래를 따로 듣기 위해서는 유튜브 레드 지금은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는 이름의 서비스를 가입해서 사용해야 하는데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스마트폰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소리만 들을 수 있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블로그들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유튜브 화면이 꺼져도 소리가 나오게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었지만 현재 대부분 막히거나 출처를 알 수 없는 앱들을 설치해서 휴대폰의 설정을 변경해야 적용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휴대폰 화면을 끄고 소리 나오게 하는 방법 중 설치가 없으면서 가장 안전한 방법은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는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구글에서 유튜브를 운영하는 만큼 크롬은 당연히 막혀있었고 웨일이나 삼성 브라우저 또한 막혀서 되지 않았는데 딱 한가지 애플에서 사용하는 파이어폭스만 멀티태스킹이 가능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방법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유튜브 화면 꺼져도 음악 나오게 하기

 

 

 ▲ 안드로이드 휴대폰 사용자(삼성, LG 등 안드로이드 운용체제를 사용하는 모든 기기)는 구글 플레이 파이어폭스 설치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하여주고 애플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아이폰의 인터넷을 실행하는 브라우저가 파이어폭스이기 때문에 따로 설치하지 않고 아래 내용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 파이어폭스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상단에 검색어 또는 주소를 입력하세요를 누르면 상위 사이트에 유튜브를 눌러서 실행시키거나 주소창에 유튜브를 입력해서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 아래 유튜브 설정을 눌러서 적용하면 화면 끄고 소리 나게 설정이 되지 않으니 꼭 파이어폭스의 설정을 눌러서 PC 웹으로 보기를 눌러줍니다.

 

 

▲ 그럼 웹 화면에서 보는 것과 같이 화면에 표시되는데 이 상태에서 자신이 원하는 노래나 재생 목록 또는 영상을 실행시켜주고 홈 버튼으로 나가서 다른 작업을 하거나 전원 버튼을 눌러서 화면이 꺼져도 소리가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