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튜브

유튜브 자동 자막 소리 자동번역 설정 및 해제하기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유튜브의 영향력은 점점 커져 얼마 전 우리나라의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을 넘어섰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유튜브를 시청하는 시간이 늘어났는데요. 이 유튜브를 사용하다 보면 해외 영상을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자막을 사용해서 보곤 하는데 자막이 없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보통 그 영상을 포기하는데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음성을 인식해서 유튜브 자동 자막 기능으로 목소리를 인식해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번역해서 유튜브 자동 자막 기능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자동 자막 기능의 설정하는 방법과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음성인식을 통한 유튜브 자동 자막 번역 사용하기

 

 

해외 영상을 실행하면 영상 옵션에 아무것도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설정을 변경해서 자막이 나타나게 바꿔야 합니다. 왼쪽 상단에 ≡을 눌러줍니다. 현재 유튜브 자동 자막 번역 서비스는 PC에서 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설정 버튼을 눌러서 기본 옵션을 변경해줍니다.

 

 

설정에 들어와서 재생 및 실정을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에 항상 자막 표시와 음성 인식에 의해 자동 자막 표시(가능한 경우) 두 가지 메뉴를 체크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이 자막 아이콘이 생기는데 이 자막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성을 인식해서 자막을 생성해줍니다. 이 자막이 뜨는 것을 확인하고 자막 활성화 옆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해서 옵션을 켜줍니다.

 

 

▲ 그리고 위와 같은 순서대로 자막(1) - 자동 번역 - 스크롤을 아래 내려서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그럼 자동으로 번역돼서 자막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자동 자막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막의 해제 방법은 위에 보이는 자막 활성화 버튼을 클릭하면 사라지니 한국 영상이나 자막이 필요 없는 영상을 볼 때 클릭해서 해제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