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튜브

유튜브 재생속도 2배속 설정 방법(모바일, PC)

 찾는 것은 다 있다. 유튜브에 강의가 너무 잘되어 있어서 요즘 굳이 인터넷 강의를 찾아서 듣지 않아도 될 정도로 방대하고 많은 양의 영상들이 올라옵니다. 보통 영상의 길이는 10분 내외로 많이 올라오지만 원본으로 올리는 경우도 있어서  모두 보고는 싶은데 넘기기로 보자니 스킵 되는 내용들이 있을까 봐 그러지는 못하고 그냥 보자니 시간이 너무 길고 이런 경우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이런 경우 빠르게 볼 수 있는 2배속 재생 방법에 대해 모바일과 PC에서는 각각 어떻게 실행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스크탑에서 속도 조절하는 방법

 

 

▲ 유튜브 영상을 보고 있다면 화면에 마우스 포인트를 갖다 대면 재생 관련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화면에 오른쪽 아래 HD라고 쓰여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고 나오는 메뉴에서 속도를 클릭합니다.

 

 

속도 조절 메뉴에서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데 0.25배로 느리게 속도를 바꿀 수도 있고 최대 2배속까지 빠르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휴대폰에서 속도 조절 방법

 

 

▲ 모바일에서 유튜브 영상을 터치하면 여러 기능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를 눌러 줍니다.(스마트폰처럼 모바일에서는 유튜브 어플에서만 속도 조절이 가능하니 인터넷 브라우저로 유튜브를 보고 계시다면 속도 조절이 되지 않기 때문에 유튜브 어플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 누르면 아래 화면에 설정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서 재생 속도를 선택하면 0.25배에서부터 2배까지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