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튜브

유튜브 스마트폰 앱에서 10초 구간 넘기기 스킵하는 방법

 요즘들어 휴대폰으로 유튜브를 보는 시간이 부쩍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역시나 장소나 상황에 구애받지 않고 볼 수 있기 때문인것 같은데요. 이런 편리하고 다양한 컨텐츠가 많은 유튜브 앱을 이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PC 화면이었다면 화살표 방향을 눌러서 넘길 수 있지만 모바일에서는 몰라서 지루하더라도 넘기기를 하지 않고 끝까지 봐야만 했지만 아래 설명을 통해서 유튜브 앱에서 구간 스킵하는 방법과 5초, 10초, 15초, 20초등등 스킵 구간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유튜브 앱에서 구간 스킵하기

 

 

▲ 제가 요즘 자주 보는 드럼치는 소녀인데 이 스크린샷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우선 시간 바를 나오게 하기 위해서 영상을 한번 눌러줍니다.

 

 

▲ 그럼 위와 같이 시간이 표시되는데 이 상태에서 화면을 절반으로 나누고 뒤로감기를 하고 싶으면 왼쪽을 빠르게 두번 터치 앞으로 스킵을 하고 싶다면 오른쪽을 빠르게 두번 터치하면 유튜브 모바일 앱에서도 구간 스킵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넘기기 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5초, 10초, 15초 스킵 구간 설정 방법

 

▲ 구간 스킵보다 더 중요한 것이 스킵 시간을 설정하는건데 개인적으로는 10초가 너무 길에서 5초로 변경을 해보려다가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화면 오른쪽을 위를 보면 계정을 눌러줍니다.

 

 

▲ 계정 - 설정 - 일반 순서대로 차례대로 눌러서 메뉴를 들어갑니다.

 

 

▲ 일반 메뉴에서 세번째에 두 번 탭하여 탐색을 누르면 오른쪽에 5초에서부터 60초까지 다양하게 넘기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