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튜브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 방법(모바일에서는 확인 안됨)

 평소 휴대폰으로 유튜브를 많이 보는 편인데 유튜버에게 질문이 있어 댓글을 남겼었습니다. 한참이 지난 뒤 생각나서 확인을 해보려고 찾았는데 구독도 안 되어 있었고 어떤 영상에 글을 댓글을 남겼는지 확인할 길이 없어서 유튜브 모바일앱의 메뉴를 다 찾아봤지만 확인이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찾아봤더니 모바일에서는 내가 쓴 댓글 확인이 불가능하고 데스크톱 PC에서만 확인이 가능했는데요. 크롬과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 유튜브에서 내가 썼던 댓글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크롬)

 

▲ 크롬과 익스플로러는 약간 다른데 우선 크롬에 대해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유튜브 홈을 접속합니다. 홈에서 왼쪽 메뉴에 보이는 최근 본 동영상 메뉴를 클릭합니다.

 

 

▲ 클릭하면 화면의 오른쪽에 위의 사진과 같은 메뉴가 나옵니다. 오른쪽 메뉴에서 댓글을 클릭하면 내가 썼던 댓글 목록이 표시됩니다.

 

 

▲ 위는 댓글 확인 크롬 화면인데 지금까지 내가 작성했던 댓글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내가 썼던 댓글 확인(익스플로러)

 

 

익스플로러도 마찬가지로 유튜브 홈에 접속을 한 후 왼쪽 메뉴에서 최근 본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익스플로러는 오른쪽 화면이 아닌 위쪽에 메뉴가 표시되는데 시청 기록 검색 기록 옆에 있는 댓글을 클릭하면 지금까지 내가 쓴 댓글을 모두 확인할 수 있고 그 댓글을 클릭하면 해당 동영상으로 이동해서 그 아래 달린 댓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