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튜브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PC와 모바일)

 요즘에 아이를 키우고 계시는 부모들이라면 우는 아이를 달래기 위해 최고의 방법은 아이들에게 유튜브를 켜서 쥐여주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휴대폰을 조작하는 방법이나 다루는 속도가 연령이 어려도 엄청 빠른데요. 그러면서 우연치 않게 유튜브의 유해 동영상이나 콘텐츠 매체에 노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막기 위해 유튜브에는 제한모드를 사용해서 이런 유해 동영상들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오늘은 저와 함께 이 제한 모드를 사용하는 방법과 반대로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제한 모드 설정 및 해제(PC)

 

 

우선 PC에서 제한모드의 설정과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PC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로 유튜브를 실행시키고 오른쪽 상단의 자신의 로그인된 아이디를 클릭해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메뉴에서 가장 아래를 보면 제한모드 :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만약 제한모드가 설정되어 있다면 사용함으로 표시됩니다. 해제하기 위해서는 한 번 더 클릭을 합니다.

 

 

▲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 모드는 미성년자에게 부적합한 동영상을 숨긴다는 내용이 나와 있고 아래 제한모드 활성화 / 비활성화 설정되어 있을 것입니다. 설정을 위해서는 저 버튼을 한 번 눌러서 켜고 비활성화를 위해서도 한 번 더 클릭합니다.

 

 

▲ 만약 제한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어서 위의 화면처럼 풀 수가 없다면 브라우저 제한 모드 잠금 설정이 되어 있어서 그런 것이니 이 브라우저 잠금 모드를 해제해줘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구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아야 하는데 모른다면 풀 수 없습니다. 대신 한가지 방법이 있으니 그냥 크롬 말고 웨일이나 엣지 익스플로러 같은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면 제한모드가 설정되어 있지 않는 기본 설정의 유튜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연령제한 성인인증 없이 로그인 하지 않고 보는 방법(PC와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로 유튜브 국가 차단 간단하게 해제, 우회하기

 

유튜브 제한 모드 설정 및 해제(모바일)

 

 

▲ 모바일에서는 PC처럼 브라우저 기반이 아니고 앱으로 실행을 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유튜브 앱을 실행시키고 오른쪽 상단의 계정 표시를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메뉴에서 아래 하단 쪽에 설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설정에서 일반을 누르고 아래에 보면 제한 모드로 표시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메뉴를 눌러서 제한 모드를 켜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앱에는 따로 잠금 모드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바로 설정하거나 해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해제가 되지 않는다면 PC에서 설명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모바일 인터넷으로 접속해서 들어가면 될 것입니다. 단, 다른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하거나 로그인이 아예 되지 않는 아이디로 접속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