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튜브

유튜브 채널명 변경 이름 바꾸기

 유튜브에서 댓글을 달거나 채널을 만들 때 기본적으로 자신이 초기에 구글에 가입했던 이름이 닉네임으로 사용되는데요. 자신의 이름 그대로를 노출시키면서 사용하고 싶지 않은 사람들도 있을 것입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시작하는 사람은 더욱 자신의 채널을 따로 만들어서 운용하고 싶을 텐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유튜브의 이름을 변경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구글 유튜브에서 어떤 메뉴를 변경해야 채널명과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는지는 모르는 부분이죠. 아래 내용을 참조하셔서 간단하게 변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채널 이름 변경

 

 

▲ 우선 유튜브 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오른쪽 상단을 보면 내 프로필이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해서 설정 메뉴를 열어줍니다.

 

 

메뉴에서 아래 내려보면 설정이 보이는데 설정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바로 보이는데 내 채널 - Google에서 수정하기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이름과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통 유튜브의 댓글이나 채널명을 보면 "내가하는뭐든지" 이런 형식으로 되어 있는데 이렇게 변경하기 위해서는 성과 닉네임 부분을 지우고 이름만 입력을 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변경한 후 다음으로 내 이름 표시를 클릭해서 표시 형식을 이름으로 바꿔주고 확인을 클릭하면 단일 닉네임으로 변경이 됩니다.

 

 

▲ 이름 변경 후 확인을 누르면 위와 같이 경고 메시지가 뜬 후 이름 변경을 클릭하면 최종적으로 유튜브 채널 이름이나 댓글 작성 시 표시되는 닉네임 변경이 적용됩니다.

 

 

▲ 위와 같이 프로필이 바뀌었다면 끝이 납니다. 또한 이곳에서는 이름 외에도 생일이나 성별과 이 정보들의 노출 여부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